경기관광공사 추천, 가족과 함께 가볼 만한 포근한 겨울 여행지 ①

실내에서도 아이들이 즐겁게 보낼 수 있는 경기도의 가족 명소들을 소개

이성훈 | 기사입력 2024/01/03 [01:35]

경기관광공사 추천, 가족과 함께 가볼 만한 포근한 겨울 여행지 ①

실내에서도 아이들이 즐겁게 보낼 수 있는 경기도의 가족 명소들을 소개

이성훈 | 입력 : 2024/01/03 [01:35]

[이트레블뉴스=이성훈 기자] 추운 겨울에는 야외 활동을 많이 하지 못해서 아이들이 있는 가족들은 실내 공간을 찾게 된다. 실내에서도 아이들이 즐겁게 보낼 수 있는 경기도의 가족 명소들을 소개한다. 미술관, 박물관, 체험관 등 다채로운 공간들은 호기심과 체험 욕구가 강한 아이들을 만족시키기에 충분하다. 아이들의 관심사와 취향에 맞게 선택해 보자.

 

▲ 용인 뮤지엄그라운드 _ 경기관광공사

 

어린이를 위한 도슨트와 체험 프로그램이 있는 미술관 용인 뮤지엄그라운드는 자연을 품은 아름다운 미술관이다. 현대적인 건축 공간 속, 총 3개의 전시 공간과 멀티교육실, 야외 조각공원(오픈그라운드), 루프탑 카페(Cafe M) 등으로 구성되어 예술과 체험 그리고 휴식을 제공한다. 뮤지엄그라운드는 야외 공간까지 있어서 사계절이 모두 아름답지만, 실내 공간이 잘 되어 있어서 겨울에도 충분히 즐거운 미술관이다.

 

▲ 용인 뮤지엄그라운드

 

미술 작품을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아트텔링 도슨트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아트 텔링 도슨트 교육 프로그램은 에듀케이터와 함께 전시 속 동물들에 대해서 이야기 나누고, 인간과 동물이 공생하고 그것을 지킬 수 있는 친환경적인 방법들에 대해서 생각해 보는 수업이다. 또한 친환경 비누 만들기를 직접 체험 해보고, 아이들의 생각을 발표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도슨트 프로그램은 약 1시간, 체험 시간은 30분 정도 진행된다.

 

▲ 용인 뮤지엄그라운드

 

뮤지엄그라운드의 전시는 상반기, 하반기로 나뉘어 6개월간 장기 전시된다. 2023년 11월 1일부터 2024년 5월 19일까지 진행되는 전시는 인터랙티브 라이브 드로잉 등 김영성, 이재형, 김우진 3인 작가들의 다채로운 동물들을 만나볼 수 있는 다. 이와 함께 한지로 쌓인 삼각형 조각들로 작업하는 세계적인 작가 전광영의 전시도 진행된다. 

 

▲ 용인 뮤지엄그라운드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샘말로 122 / 운영시간 10:00 - 18:00(매주 월, 화요일 휴관) / 입장료 청소년/어린이 1만원, 성인 1만2천원 / 20인 이상 단체는 2천원씩 할인 / 만 65세 이상∙국가유공자 50% 할인 / 24개월 미만,장애인,소방공무원,군인,경찰 무료 입장 / 문의 031-265-8200 / https://www.museumground.org

 

▲ 부천 만화박물관

 

우리 만화에 대해 깊고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공간 부천 한국만화박물관은 다양한 전시와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만화를 보다 쉽게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한국만화박물관 2층까지는 무료이고, 3층부터는 입장료가 필요하다. 3층에는 한국 만화의 역사를 알 수 있는 상설전시관이 있다. 한국을 대표하는 미디어 아트 작가 이이남의 ‘크로스오버 디지털 병풍’, 만화가의 펜 유물 진열장 등이 전시되어 있다.

 

▲ 부천 만화박물관

 

4층에는 만화 전시관이 있다. 웹툰 전시관에서는 1990년대 말 태동된 한국 웹툰의 초기 작품들과 2010년 중반까지 웹툰 초기의 역사 속에서 기념비적인 기록을 세운 작품들을 소개하고 있다. 또한 가족들과 즐거운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도 다양하게 마련했다.

 

▲ 부천 만화박물관

 

땡이네 만화가게, 대형 만화잡지, 캐릭터 골목길 벽화 등을 비롯해 각양각색의 만화 모티브 공간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다. 만화 포토존에서는 만화 속 캐릭터들과 함께 사진을 찍어 볼 수 있으며 체험비는 1,000원이다. 또한 3D입체 영화를 감상할 수 있는 40석 규모의 상영관에서도 1,000원만 내면 약 15분 분량의 단편 애니메이션을 감상할 수 있다. 

 

▲ 부천 만화박물관

 

부천 한국만화박물관이 좋은 이유는 아이들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많아서이다.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즐기기 위해 아이들과 이번 겨울 부천 한국만화박물관을 방문해 보자.

 

▲ 부천 만화박물관

 

경기도 부천시 길주로1 / 운영시간 10:00 ~ 18:00(매주 월요일, 1월 1일, 설·추석 휴관) / 입장료 부천 시민 19세 이하 무료, 20세 이상 2,500원 / 일반권 5천원 / 가족권 4인 가족 1만6천원, 3인 가족 1만2천원 / 단체권 1인 4천원 / 36개월 미만, 장애인, 유공자 무료 / 032-310-3090 / https://www.komacon.kr/comicsmuseum

 

▲ 전곡 선사 박물관

 

다양한 고고학 체험이 가능한 박물관 연천 전곡선사박물관 전곡리 유적 일대는 한탄강을 따라 강 양편으로 곳곳에 크고 작은 용암 대지와 거의 수직에 가까운 현무암 절벽이 형성되어 있는 등 우리나라의 다른 지역에서 볼 수 없는 매우 독특한 자연 경관을 보여주고 있다. 더불어 전곡, 연천 지역은 구석기시대의 유물들이 다량으로 발굴된 곳이다.

 

▲ 전곡 선사 박물관

 

과거 우리나라가 빙하에 덮여 있던 곳이었다는 증거가 되는 석기시대 유물들이 여럿 출토가 된 곳으로, ‘한국의 작은 쥬라기공원’으로도 불린다. 전곡리 선사 유적은 그 중요성을 인정받아 그해 국가 사적 268호(778,296㎡)로 지정됐다.

 

▲ 전곡 선사 박물관

 

전곡선사박물관은 동아시아 최초의 아슐리안형 주먹도끼 발견으로 세계 구석기 연구의 역사를 다시 쓰게 만들었던 역사적 현장인 전곡리 구석기 유적에 건립된 유적박물관이다. 이 박물관은 경기도가 세계적인 문화유산이자 국가사적 제 268호로 지정보호 되고 있는 전곡리 유적의 영구적인 보존과 활용을 위해 오랜 기간 건립을 추진해 온 결실이다.

 

▲ 전곡 선사 박물관

 

전곡선사박물관은 앞으로 선사시대 문화와 인간 생태를 주제로 전문성과 고유한 개성을 갖춘 특화된 전문박물관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종합적이고 지속적인 조사 연구 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상설전시, 기획전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체험교육, 모든 관람객을 대상으로 하는 이색 행사를 경험할 수 있으면서도, 입장료가 무료라서 매력적인 곳이다.

 

▲ 전곡 선사 박물관

 

경기도 연천군 전곡읍 평화로 443번길 2 / 운영시간 10:00 - 18:00(매주 월요일 휴관) 입장무료 / 031-830-5600 / jgpm.ggcf.kr / 경기관광공사_사진제공

 
경기 용인시 수지구 샘말로 122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경기도, 가볼만한여행지, 겨울여행,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