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 광한루원 명물, 천연기념물 제 327호 원앙

일년내내 다양한 매력으로 방문객들을 매료시키고 있는 가운데 겨울을

강성현 | 기사입력 2024/01/11 [09:46]

남원 광한루원 명물, 천연기념물 제 327호 원앙

일년내내 다양한 매력으로 방문객들을 매료시키고 있는 가운데 겨울을

강성현 | 입력 : 2024/01/11 [09:46]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남원 광한루원이 일년내내 다양한 매력으로 방문객들을 매료시키고 있는 가운데 겨울을 맞은 광한루원에는 원앙이 돋보이는 아름다움으로 관광객의 눈길을 끌고 있어 화제다. 여름에는 잉어를 통해 많은 관광객들에게 화제가 되었던 광한루원에 겨울이 찾아오고 눈이 내리면서 그 풍경 속에 광한루와 원앙의 아름다움이 광한루원을 방문한 관람객들에게 특별한 순간을 선사하고 있다.

 

▲ 올겨울 광한루원에 원앙 보러 오세요 _ 남원시

 

천연기념물 제327호 원앙은 해마다 광한루원을 찾아와 겨울을 나다가 초봄이 되면 떠나는 철새이지만, 몇 해 전부터는 떠나지 않고 광한루원에 알을 낳고 새끼를 부화하더니, 이제는 백여 마리가 되어 잉어와 함께 광한루원의 명물이 되어 관광객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 겨울 광한루원 원앙

 

원앙은 예로부터 백년해로를 상징하고 또한 현대에도 부부 금슬의 상징이기도 하여, 성춘향과 이도령의 사랑의 무대인 광한루원에 잘 어울리는 새이기도 하다. 시 관계자는 광한루원은 사시사철 이색적인 볼거리를 제공하여 광한루원을 찾는 관광객이 계절마다 특별한 추억과 볼거리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전북 남원시 요천로 1447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남원시, 광한루원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