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 문화재 야행 10월7일부터 3일간 개최

올해로 4년째를 맞는 남원문화재 야행은 광한루원, 요천광장 일원에서

이소정 | 기사입력 2023/09/24 [13:23]

남원 문화재 야행 10월7일부터 3일간 개최

올해로 4년째를 맞는 남원문화재 야행은 광한루원, 요천광장 일원에서

이소정 | 입력 : 2023/09/24 [13:23]

[이트레블뉴스=이소정 기자] 남원시에서는 광한청허부, 달나라궁전으로 초대라는 주제로 가을밤의 정취를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2023 남원문화재 야행이 개최된다. 지난 2020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4년째를 맞는 남원문화재 야행은 광한루원, 요천광장 일원에서 오는 10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오후 6시부터 11시까지 펼쳐지며, ‘2023 남원 세계드론제전’ 기간과 함께 열리는 올해 행사는 밤에 즐길 수 있는 여덟 가지의 주제(8夜)로, 30가지의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진행된다.

 

▲ 남원 문화재 야행 10월7일부터 3일간 개최(문화재야행포스터) _ 남원시

 

8夜는 야경(夜景), 야로(夜路), 야사(夜史), 야화(夜畵), 야설(夜說), 야시(夜市), 야식(夜食), 야숙(夜宿)이다. 

먼저, 야경(夜景)으로 별빛 쏟아지는 광한루 달빛 아래 밤풍경과 요천광장의 아름다운 낙화놀이를 볼 수 있으며, 야로(夜路)는 보물찾기, 옥황상제 길놀이 퍼레이드 등 흥미로운 구경거리가 제공된다. 

 

야사(夜史)에서는 광한루원 창건 당시 이야기를 관객소통형 상황극으로 체험하며 밤에 듣는 문화재 이야기가 펼쳐지며, 야화(夜畵)를 통해 낭만정원 광한루와 함께한 멋진 순간들을 공유할 수 있다. 

 

▲ 남원 문화재 야행 10월7일부터 3일간 개최(야경)

 

야설(夜說)은 남원시립농악단의 농악 공연으로 관객들을 태평성대 달나라 궁전으로 초대하며, 야시(夜市)에서는 플리마켓, 버스킹 공연이 예촌광장에서 펼쳐져 달빛 쉼터가 될 예정이다. 

 

또한 야식(夜食)은 월궁주막으로 요천광장에서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하며, 야숙(夜宿)을 통해서는 은하수 아래 한옥에서의 하룻밤 묵어 보며 남원 문화재야행의 풍성한 즐길거리를 마음껏 만끽할 수 있다, 

 

최경식 남원시장은 이번 남원문화재 야행은 광한루원의 밤을 거닐며 남원만의 특별한 밤의 정취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같은 기간에 남원종합스포츠타운에서 열리는 2023 남원 세계드론제전과 제31회 흥부제를 함께 열어 남원의 다양하고 풍성한 예술과 문화를 흠뻑 향유할 수 있도록 다채롭게 준비했으니 오감이 즐거운 남원여행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2023 남원문화재 야행 홈페이지(namwonnight.co.kr) 

전북 남원시 요천로 1447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남원시, 문화재야행,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