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제의 화려한 문화 담은 ‘2023 부여 문화유산 미디어아트’ 개막

유네스코 세계유산 ‘관북리유적과 부소산성’ 일대에서 25일간 야간행사 펼쳐

양상국 | 기사입력 2023/09/09 [07:06]

백제의 화려한 문화 담은 ‘2023 부여 문화유산 미디어아트’ 개막

유네스코 세계유산 ‘관북리유적과 부소산성’ 일대에서 25일간 야간행사 펼쳐

양상국 | 입력 : 2023/09/09 [07:06]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부여군이 오는 9월 15일부터 10월 9일까지 관북리유적과 부소산성 일대에서 ‘2023 부여 문화유산 미디어아트’ 행사를 개최한다. ‘2023 부여 문화유산 미디어아트’는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백제역사유적지구 관북리유적과 부소산성 일대를 배경으로 백제의 화려한 문화를 재현하며 백제역사지구만이 가지는 탁월하고 보편적인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행사의 콘셉트는 ‘소부리(사비의 본래 지명)의 태양’으로 성왕의 사비천도 과정과 천도 이후 다시 부흥하는 백제의 문화를 다양한 형태의 미디어아트로 표현한다. 특히 국내 미디어 아티스트들과 협업을 통해 새로운 부흥을 위해 노력한 성왕의 천도 이야기를 색다르게 만날 수 있다.

 

▲ 2023 부여 문화유산 미디어아트 포스터 _ 부여군

 

행사는 크게 3가지 코스로 구성된다. ‘1코스 - 태양의 빛’은 부소산문을 배경으로 미디어 아티스트들과 협업한 전시와 미디어파사드 쇼를 선사한다. 이를 통해 성왕의 천도 계획과 소부리를 희망의 땅으로 개척해가는 이야기를 전달할 예정이다.

 

‘2코스 - 사비의 빛’에서는 사비향로와 사비왕궁 등 문화유산을 재해석해 제작한 조형물과 함께 미디어 맵핑 영상과 경관조명 연출 등 복합적 미디어로 느껴볼 수 있다. 마지막 ‘3코스_영원한 빛’은 사비백제의 세가지 보물과 그 속에 담긴 백제시대의 세련된 문화와 기술을 경험할 수 있는 마을을 연출한다. 오는 15일 개막식 당일에는 부소산문 앞 광장에서 백제 삼보 선포식과 충남 국악단의 축하공연 및 이외에도 백제 떡 나눔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2023 부여 문화유산 미디어아트 홈페이지(www.2023buyeolight.kr)

충남 부여군 부여읍 관북리 33-3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부여군, 관북리유적, 부소산성, 미디어아트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