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맛과 멋이 담긴 원푸드 연계 미식관광 코스개발 추진

문화 가치를 지닌 관광자원과 미식 상품을 융합한 미식 관광산업 활성화

이소정 | 기사입력 2024/02/20 [08:33]

남원시 맛과 멋이 담긴 원푸드 연계 미식관광 코스개발 추진

문화 가치를 지닌 관광자원과 미식 상품을 융합한 미식 관광산업 활성화

이소정 | 입력 : 2024/02/20 [08:33]

[이트레블뉴스=이소정 기자] 남원시농업기술센터와 전주대학교 K-Food 산업연구소는 남원시의 문화·예술과 함께 원푸드를 포함한 다양한 음식이 있는 남원 미식관광 코스 개발에 팔을 걷었다. 지난해부터 남원시와 전주대학교는 RIS(지자체 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 지역혁신 자율과제 공모에 선정되어 ‘남원형 One-Food 지역 생태계 활성화’ 과제 추진 중이며 이의 일환으로 남원시의 문화 가치를 지닌 관광자원과 미식 상품을 융합한 미식 관광산업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

 

▲ 남원시 맛과 멋이 담긴 원푸드 연계 미식관광 코스 개발 추진 _ 남원시

 

남원시 미식관광의 만족도 제고를 위해 남원에 거주하는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즐겨 찾는 맛집, 메뉴, 카페 등과 만족도 조사를 실행하였다. 이를 기반으로 미식 관광에 관심 있는 전문가와 일반인을 모집하여 남원시 대표 관광지, 맛집, 카페 등으로 구성된 팸투어를 진행하였고 이에 대한 의견 수렴을 통해 보완점을 모색하였다.

 

▲ 남원시 맛과 멋이 담긴 원푸드 연계 미식관광 코스 개발 추진

 

이를 시작으로 남원시 농특산물을 활용한 전통음식, 디저트 메뉴의 개발과 더불어 대표 음식과 춘향테마파크, 광한루 등 주요 관광지를 연계하여 미식 관광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노력을 계속할 것이다.

 

남원시 관계자는 전주대학교 K-Food 산업연구소와 함께 남원시 미식관광 코스 개발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여 남원 관광객의 지역 유입 효과를 이끌고, 장기 체류형 관광객 및 남원시에 유입되는 시민들의 건강한 미식산업 제공에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밝혔다.

전북특별자치도 남원시 이백면 이백로 309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남원시, 미식관광, 원푸드,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