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안토니 곰리 초청, 비금도 바다에 초대형 작품 설치

세계적인 작가, 안토니 곰리 왕복 18,459km를 극복한 열정으로

한미숙 | 기사입력 2024/01/16 [09:03]

신안군 안토니 곰리 초청, 비금도 바다에 초대형 작품 설치

세계적인 작가, 안토니 곰리 왕복 18,459km를 극복한 열정으로

한미숙 | 입력 : 2024/01/16 [09:03]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신안군은 예술섬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영국의 세계적인 조각가 안토니 곰리를 초청하여 비금도에 초대형 작품을 설치한다. 문화와 예술을 통해 지방소멸 대응으로 추진 중인 신안 예술섬 프로젝트는 대자연의 바다, 땅, 태양, 무한이라는 주제로 국제적 위상을 지닌 예술가들을 초청하여 각 작가가 세계와의 관계에 대한 시각을 작품과 풍경에 녹여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 지난 2023년 6월, 런던 안토니곰리 스튜디오에서 (왼쪽)박우량 신안군수와 (오른쪽) 안토니 곰리 _ 신안군

 

2022년 여름 비금도를 방문하여 영감을 받아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된 안토니 곰리의 작품 ‘국가등록문화재 대동염전과 내촌마을 옛담장’,‘유네스코 세계 자연 유산으로 등재된 신안 갯벌’ 등 비금도에 설치될 예정이다.

 

안토니 곰리는 인체와 공간의 관계성을 찾는 조각, 설치 작품 및 공공 예술 작품 제작으로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작가로서, 1960년대 이래 인간 존재가 자연 및 우주와의 관계 속에서 어떤 지점에 서 있는지 본질적인 질문을 던지며 작가 자신과 다른 이들의 신체에 비평적으로 관여해 왔다. 곰리는 예술을 새로운 행위, 사유, 감각이 떠오를 수 있는 생성의 공간으로 여기면서 지속해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 지난 2023년 10월, 서울에서 에이치존과 신안군수가 작품 협약식 후 관계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에서 5번째) 에이치존 대표 이대형, 박우량 신안군수

 

안토니 곰리는 신안 예술섬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되어 대단히 기쁘고, 신안군의 초청으로 여러 섬을 탐험했다. 섬과 섬의 주민들 미래를 향한 신안군의 비전과 열정에 감동했다라며, 신안의 다채로운 자연 풍광, 갯벌, 바다, 그리고 지역사회의 조화를 생각하며 신안을 위한 작품을 구상했다. 이 작품이 신안에 대한 기록이 되고 사람들의 상상력을 자극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 안토니 곰리

 

한편, 박우량 신안군수는 안토니 곰리의 △비금도 바다의 미술관, 올라퍼엘리아슨의 △도초도 대지의 미술관, 야나기 유키노리의 △안좌도 플로팅 뮤지엄, 마리오 보타의 △자은도 인피니또 뮤지엄을 등 세계에서 유일하게 오직 신안군에서만 향유할 수 있는 예술섬을 조성 중이다.라며, 신안군의 미래 먹거리가 될 문화예술 전략사업을 통해 신안군민의 자긍심 고취와 지역이 잘 살고, 세계인이 찾아오는 신안군을 만들겠다.라고 밝혔다.

전남 신안군 압해읍 천사로 1004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신안군, 비금도, 초대형작품, 잡동사니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