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인삼문화센터, 삼나와락(樂) 새싹농장 스마트팜 체험 참가자 모집

증평소재 초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1월 11일부터 23일까지 화요일, 목요일

양상국 | 기사입력 2024/01/12 [16:50]

증평인삼문화센터, 삼나와락(樂) 새싹농장 스마트팜 체험 참가자 모집

증평소재 초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1월 11일부터 23일까지 화요일, 목요일

양상국 | 입력 : 2024/01/12 [16:50]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충북 증평군이 겨울방학을 맞이해 증평인삼문화센터 내 삼나와락(樂) 새싹농장 스마트팜 체험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활기찬 겨울방학 나기 새싹농장체험은 증평소재 초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1월 11일부터 23일까지 화요일, 목요일 총 4회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증평인산문화센터 및 삼나와락 새싹농장 스마트팜 시설 견학과 함께 새싹인삼 식재 및 서양엽채류 1종 수확체험을 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회당 15명 내외로 22일까지 증평인삼문화센터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받는다.

 

▲ 활기찬겨울방학 새싹농장 체험 행사 관련 사진 _ 증평군

 

이재영 군수는 인삼문화 체험을 통해 우리 아동들이 ‘삼 나와라!’, ‘삼이 나와 있어서 즐겁다’는 의미처럼 즐거운 방학생활을 보냈으면 좋겠다며, 더불어 증평인삼의 500년사를 알고 과거부터 인삼유통의 중심지였던 증평의 정체성을 알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삼나와락 새싹농장 스마트팜은 군이 지난해 9월 증평인삼문화센터 내 일부시설을 리모델링한 미래농업 선도기술 체험공간이다. 현재 새싹 인삼 및 서양 엽채류 재배대가 설치돼 남녀노소 누구나 실내농업 체험을 할 수 있도록 공간을 조성했다. 

충북 증평군 증평읍 중부로 245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충청북도, 증평군, 겨울방학, 증평인삼문화센타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