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립미술관, 겨울방학 교육 프로그램 ‘오늘을 수집하는 예술가’ 운영

전시장의 다양한 작품을 통해 예술 세계를 탐험하며 수집이라는 주제를 중심으로

이형찬 | 기사입력 2023/01/08 [10:18]

경남도립미술관, 겨울방학 교육 프로그램 ‘오늘을 수집하는 예술가’ 운영

전시장의 다양한 작품을 통해 예술 세계를 탐험하며 수집이라는 주제를 중심으로

이형찬 | 입력 : 2023/01/08 [10:18]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경남도립미술관은 오는 1월 17일부터 19일까지 ‘오늘을 수집하는 예술가’ 겨울방학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전했다. 이번 교육은 2022년 10월 28일에 개막한 이건희 컬렉션 특별전: 영원한 유산 전시 연계 교육 프로그램이다. 전시장의 다양한 작품을 통해 예술 세계를 탐험하며 수집이라는 주제를 중심으로 감상 및 표현 활동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참여 초등학생들은 전시를 감상하고, 자신만의 수집 상자를 제작해볼 수 있다.

 

▲ 오늘을수집하는예술가 _ 경남도

 

프로그램은 우리의 평범한 삶 속에서도 늘 이루어지고 있는 수집이라는 활동의 의미를 되새기며, 자신의 일상을 더욱 소중하게 내면화할 수 있는 경험이 될 것이다. 또한 미술품 수집이라는 활동을 전문적으로 수행하는 지역 미술관의 역할에 대해서도 알아가는 시간을 가지게 된다. 미술관과 수집에 대한 개념을 정립하고, 평소에 자각하지 못했던 평범한 일상 속 사물과 사건들이 예술로 표현되어 새로운 삶의 의미로 확장될 수 있음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 2022년겨울방학어린이교육프로그램사진 _ 경남도

 

이번 겨울방학 교육 프로그램의 신청 대상자는 초등학생이며, 저학년(1-3학년) 12명, 고학년(4-6학년) 12명으로 나누어 신청 받는다. 교육은 1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에 걸쳐 심층 수업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 신청은 1월 10일 오전 10시부터 12일 오후 6시까지 경남도립미술관 누리집(http://www.gyeongnam.go.kr/gam)에서 신청 예약이 가능하다. 교육 체험비나 재료비는 무료다.

경남 창원시 의창구 용지로 296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경남도립미술관, 겨울방학, 프로그램, 특별전,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