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 치유의 숲, 노고록 무장애나눔길 재단장

서귀포 치유의 숲 내 거대 삼나무 군락지까지 ‘노고록 무장애나눔길

한미숙 | 기사입력 2024/01/03 [07:55]

서귀포 치유의 숲, 노고록 무장애나눔길 재단장

서귀포 치유의 숲 내 거대 삼나무 군락지까지 ‘노고록 무장애나눔길

한미숙 | 입력 : 2024/01/03 [07:55]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서귀포시는 보행약자층(장애인, 노약자, 임산부 등)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숲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서귀포 치유의 숲 내 거대 삼나무 군락지까지 ‘노고록 무장애나눔길’연장 조성사업을 지난해 12월 마무리하였다. 위 사업은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이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실시한‘2023년 녹색자금 공모사업’에 서귀포 치유의 숲이 사업대상지로 선정되어 국비 9억 6000만 원을 지원받아 추진된 사업이다.

 

▲ 노고록 무장애나눔길 재단장 _ 서귀포시

 

2017년 3월부터 무장애나눔길 조성사업을 시작하여 총 3.8km를 조성하였으며 지난해 하반기까지 안전난간 시설을 보완하여‘24년 1월 중 탐방객들에게 개방할 예정이다. *서귀포 치유의 숲 무장애나눔길 조성 현황: (‘17년)1km, (‘21년) 0.8km, (‘23년) 2km

 

서귀포 치유의 숲 노고록(제주어‘여유로운’) 무장애나눔길은 유아, 장애인, 노년층 등 보행약자를 배려하기 위한 시설로 누구나 편리하고 안전하게 치유프로그램과 숲 체험이 가능하다. 유니버설 디자인을 적용하여 경사도가 완만하여(8%이내) 전구간 휠체어와 유모차 통행이 가능하다. 또한 일정구간 쉼터와 의자 등을 배치하여 체력이 약한 노약자분들도 이용할 수 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산림치유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치유의 숲을 방문하는 탐방객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숲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산록남로 227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서귀포, 치유의숲, 노고록, 무장애나눔길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