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추석연휴 메타버스 게임 체험관 운영

순천만국제습지센터에서 정원 보물찾기, 미로탈출 등 3종 게임 START

이소정 | 기사입력 2023/09/27 [07:35]

순천시, 추석연휴 메타버스 게임 체험관 운영

순천만국제습지센터에서 정원 보물찾기, 미로탈출 등 3종 게임 START

이소정 | 입력 : 2023/09/27 [07:35]

[이트레블뉴스=이소정 기자] 순천시가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이틀간 순천만국제습지센터 1층 미디어아트 홀에서메타버스 게임 체험관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로 추석연휴 박람회장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메타버스 신기술과 정원박람회 콘텐츠를 융합한 풍부한 즐길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 순천시 메타버스게임 체험행사 포스터 _ 순천시

 

순천만국가정원을 주제로 VR기기를 통한 3종류(미로정원 대탈출·유리로만든 꿈의다리 건너기·정원 속 보물찾기)의 메타버스 게임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1개의 게임 당 5분간 플레이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스태프가 기기 작동법을 설명한 후 자유롭게 게임을 선택해 체험할 수 있다. 

 

▲ 순천시 메타버스게임 체험행사 미로정원 대탈출

 

행사장 입구에는 실제 게임하는 상황을 관람할 수 있는 실시간 모니터를 설치해 특색있는 볼거리를 제공함과 동시에 지루하지 않게 대기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메타버스 게임 체험관은 정원박람회장을 찾는 가족단위 관광객들에게 이색체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며, 신기술 메타버스에 대한 접근성 향상과 박람회 활성화에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된다. 

 

순천시 디지털정책과 관계자는 추석기간 정원박람회를 찾는 관광객들이 순천만 가을정원에서 억만송이 국화를 보며 온전한 가을을 느끼고, 가상세계인 메타버스에서도 국가정원을 추억할 수 있는 기회가 되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전남 순천시 국가정원1호길 47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순천시, 추석연휴, 메타버스, 체험관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