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 상림공원 꽃불 났네, 꽃무릇 이번주말 만개

지난 12일 기준 50% 정도의 개화율을 보이고 있으며 15일 전후로

이형찬 | 기사입력 2023/09/14 [11:40]

함양 상림공원 꽃불 났네, 꽃무릇 이번주말 만개

지난 12일 기준 50% 정도의 개화율을 보이고 있으며 15일 전후로

이형찬 | 입력 : 2023/09/14 [11:40]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천년의 숲 함양 상림공원에 가을을 알리는 붉은 꽃무릇이 한창 피고 있다. 함양군문화시설사업소에 따르면 지난 12일 기준 50% 정도의 개화율을 보이고 있으며, 15일 전후로 만개할 것으로 내다봤다. 상림공원의 꽃무릇은 진녹색의 활엽수와 어우러져 마치 숲속에 불이 난 듯 붉게 피어나고 있다. 여름에는 연꽃으로 볼거리를 제공했지만 9월이 되면서 꽃무릇이 방문객들을 환하게 맞이하고 있다. 

 

▲ 상림 꽃무릇 _ 함양군

 

함양의 상림은 통일신라시대에 최치원선생이 조성한 1,100년이 넘은 역사적인 숲으로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우리나라 최고의 인공 숲이며, 요즘은 일반관광객 외에도 맨발걷기 열풍을 타고 전국에서 맨발 걷기를 위해 찾아오는 탐방객도 증가하고 있어 관광명소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 상림 꽃무릇

 

함양군에서는 상림 주변으로 경관단지를 조성하여 황화코스모스와 버들마편초, 해바라기 등의 꽃이 형형색색 피어 꽃무릇과 함께 방문객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군 관계자는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상림공원에 오셔서 산책도 하고 꽃구경도 하면서 힐링하는 시간을 가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경남 함양군 함양읍 필봉산길 49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함양군, 상림공원, 꽃무릇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