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분청사적공원 내 ‘운대청소년야영장’ 임시 개장

고흥의 역사와 도자를 체험하며 숲속∙힐링∙감성 캠핑장으로 운영

김미숙 | 기사입력 2023/07/03 [04:57]

고흥분청사적공원 내 ‘운대청소년야영장’ 임시 개장

고흥의 역사와 도자를 체험하며 숲속∙힐링∙감성 캠핑장으로 운영

김미숙 | 입력 : 2023/07/03 [04:57]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고흥분청문화박물관은 지난 지난 6월 13일 부터 두원면 운대리 고흥분청사적공원에 위치한 ‘고흥운대청소년야영장’을 임시개장하고 운영에 들어갔다. 두원면 운대리 사적 519호 분청사기 가마터 인근에 위치한 ‘고흥운대청소년야영장’은 청소년활동 진흥 및 지원을 위해 2013년 10월 청소년 수련시설조성 군관리계획 결정계획 입안 후 문화재 현상변경 조건부허가와 청소년수련시설 등록절차를 완료하고 부지면적 89,319㎡(27,019평) 규모로 조성됐다.

 

▲ 고흥분청사적공원 내‘운대청소년야영장’임시 개장 _ 고흥군

 

고흥운대청소년야영장의 주요시설은 오토캠핑장, 잔디캠핑장, 모험활동장, 풋살장, 생태환경학습장, 야외공연장, 대피소, 관리사무소 등이며, 최대 수용정원 100명이 동시에 이용할 수 있다. 수련 프로그램으로 분청사기 체험, 고흥역사문화 체험, 설화공예 체험, 전통민속 체험 등 4개 주제 15종의 수련거리를 분청문화박물관과 연계 운영하며, 운대리 사적지의 역사·문화적 가치를 활용하고 자연환경과 어우러진 체험과 힐링의 청소년수련시설로 운영된다.

 

▲ 고흥분청사적공원 내‘운대청소년야영장’임시 개장

 

분청문화박물관은 야영장 임시개장 기간에 시설물 및 운영사항 전반에 대한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미비한 사항은 개선해 가을철 본개장을 준비할 계획이다. 야영장은 사전 전화 예약 후 이용 가능하며, 오토캠핑장은 금·토·일요일(입장 14시, 퇴장 익일 11시), 그 외 수련시설은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누구나 이용할 수 있고 임시개장 기간 이용료는 무료이다.

전남 고흥군 두원면 운대리 104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고흥군, 고흥분청문화박물관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