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 임시수도기념관 '찾아가는 피란학교' 개최

2023'년 상반기 초등학교 연계형 교육프로그램 으로 한국전쟁에 대한 이해와

한미숙 | 기사입력 2023/04/05 [02:02]

부산광역시, 임시수도기념관 '찾아가는 피란학교' 개최

2023'년 상반기 초등학교 연계형 교육프로그램 으로 한국전쟁에 대한 이해와

한미숙 | 입력 : 2023/04/05 [02:02]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부산시 임시수도기념관은 오는 4월 17일부터 6월 9일까지 총 8주 동안 부산시 초등학교 3~6학년 학급을 대상으로 6.25 한국전쟁기 피란수도 부산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찾아가는 피란학교를 운영한다. 찾아가는 피란학교는 학생들에게 한국전쟁에 대한 이해와 우리 지역사에 관한 관심을 고취하기 위해 부산시 초등학교와 연계해 진행되는 체험 수업으로, 임시수도기념관의 교육 강사들이 초등학교를 직접 방문하여 학급별로 수업을 진행한다.

 

▲ 참고자료(찾아가는 피란학교) _ 부산광역시

 

교육은 ‘한국전쟁과 피란수도 부산’이라는 주제로 시청각 강의를 진행한 뒤 ‘알쏭달쏭 퍼즐로 풀어보는 피란수도 부산’ 체험활동 순으로 진행된다. 올해는 특히 코로나19 규제 완화와 더불어 여러 친구가 함께 체험할 수 있는 모둠활동으로 진행돼 학생들에게 더욱 뜻깊을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교육 대상은 부산지역 초등학교의 3~6학년 학급이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신청 방법은 학교별 체험 담당 교사가 학급별 신청 현황을 조사한 뒤 신청서를 작성해 4월 3일 월요일 오전 9시부터 4월 7일 금요일 오후 6시까지 임시수도기념관 교육담당자 메일로 송부하면 된다.

 

부산시 임시수도기념관장은 찾아가는 피란학교를 통해 한국전쟁과 우리 지역 역사에 대한 흥미로운 강의와 재미있는 체험을 하는 시간을 가지기를 바라며, 더 나아가 부산이 한국전쟁기에 대한민국 임시수도의 역할을 한 중요한 곳이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부산 연제구 중앙대로 100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부산광역시, 찾아가는파란학교, 교육프로그램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