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편제보성소리축제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2년 연속

지역축제콘텐츠 산업에 크게 이바지한 지역 축제를 선정해 축제콘텐츠

김미숙 | 기사입력 2023/01/23 [12:13]

서편제보성소리축제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2년 연속

지역축제콘텐츠 산업에 크게 이바지한 지역 축제를 선정해 축제콘텐츠

김미숙 | 입력 : 2023/01/23 [12:13]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보성군의 대표축제인 ‘서편제보성소리축제’가 2년 연속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에서 축제예술/전통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은 2013년부터 개최돼 올해로 11회를 맞이한다. (사)한국축제콘텐츠협회가 주최하며 지역축제콘텐츠 산업에 크게 이바지한 지역 축제를 선정해 축제콘텐츠 산업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지역 축제가 세계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독려한다.

 

▲ 제24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명창부 경연모습 _ 보성군

 

매년 전국의 실력 있는 소리꾼들이 참여해온 ‘서편제보성소리축제’는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전국 판소리 경연대회, 고수 경연대회, 국악 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 체험프로그램을 안전하고 성공적으로 치러 대한민국 국악 및 축제 발전에 크게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보성군은 서편제의 비조 박유전 선생과 보성소리를 정립한 정응민 선생을 비롯해 정권진, 박춘성, 성우향, 조상현, 성창순 등 많은 명창을 배출한 판소리 명창의 산실로 대한민국 국악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를 계승 발전하기 위해 매년 서편제보성소리 축제를 개최하여 전국경연대회를 통한 인재 발굴과 판소리의 명맥을 잇는 데 힘쓰고 있다.

 

보성군 관계자는 서편제 보성소리의 본향으로 보성은 특별한 책임과 사명이 있다.면서 서편제보성소리축제는 앞으로도 안전하고 공정성 있는 판소리‧고수 분야의 대표축제로서의 명성을 이어가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올해 제25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는 4월 29일부터 열리는 제11회 보성세계차엑스포 기간 중 개최될 예정이다. 

전남 보성군 보성읍 송재로 165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보성군, 서편제, 소리축제, 보성소리축제,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한국관광공사 2월 가볼만한 추천 여행지로 선정한 '한류 성지순례' 6곳
1/3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