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모양성제, 답성놀이와 메타버스 융합 프로그램 선보여

거리퍼레이드, 답성놀이와 강강술래 재연, 강강술래 경연대회 등

강성현 | 기사입력 2022/09/28 [13:05]

고창군 모양성제, 답성놀이와 메타버스 융합 프로그램 선보여

거리퍼레이드, 답성놀이와 강강술래 재연, 강강술래 경연대회 등

강성현 | 입력 : 2022/09/28 [13:05]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제49회 고창모양성제’가 코로나19로 인해 들이닥친 위기를 기회로 맞아 온·오프라인을 통한 새로운 도전을 시도한다. 오는 9월 30일부터 10월 4일까지 5일간 개최되는 고창 모양성제는 한국적인 콘텐츠인 답성놀이와 메타버스 융합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오프라인 축제는 군민 모두가 행복한 활력 넘치는 고창을 볼 수 있는 개막출정 거리퍼레이드, 답성놀이와 강강술래 재연, 강강술래 경연대회 등 주민참여형 프로그램 등이 운영된다.

▲ 메타버스로 떠는 모양성제 프로그램 _ 고창군

 

첫 시도된 온라인 축제 공간도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메타버스 공간에 모양성(고창읍성)을 현실과 동일하게 구현하고, 오프라인에서와 마찬가지로 답성놀이를 즐길 수 있으며, 스토리 및 게임 기능을 추가해 참여자들이 더욱 더 즐겁게 축제에 참가하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와 젭기반에서 메타버스 답성놀이, 모양성에서 보물 찾기, 모양성제 퍼레이드, 모로모로와 숨바꼭질 등 다양한 이벤트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인터넷 주소창에 메타장터를 입력하거나 고창 모양성제 홍보 리플릿 하단에 있는 정보무늬(QR)코드을 이용해 메타장터 ‘고창모양성제’ 접속하면 된다.

 

고창군과 고창모양성보존회 관계자는 국내뿐 아니라 한국의 전통문화에 관심 있는 외국인들에게까지 가장 한국적인 콘텐츠를 가꿔 메타버스라는 새로운 무대에서 모양성제가 소개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전북 고창군 고창읍 읍내리 8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