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을 향토 맛집 육성 ‘박차’

그 동안 침체돼있던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실시하는

박미경 | 기사입력 2022/05/05 [13:19]

무안군,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을 향토 맛집 육성 ‘박차’

그 동안 침체돼있던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실시하는

박미경 | 입력 : 2022/05/05 [13:19]

[이트레블뉴스=박미경 기자] 전남 무안군은 음식관광 활성화를 위해 관내 요식업체를 대상으로 지역 농특산물을 활용한 향토 맛집 육성 맞춤형 현장 컨설팅을 올해로 3년째 실시하고 있다. 이번 컨설팅은 최근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됨에 따라 그동안 침체돼있던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실시됐으며, 군은 무안군 외식업지부의 추천을 받아 대상 업체 6곳을 확정했다.  

 

▲ 맛집 육성 _ 무안군

 

올해 컨설팅은 부담없는 가격에 누구나 선호하는 음식과 계절 음식 보다는 접근 용이성과 대중성을 갖춘 지역 농산물 활용 음식 개발에 초점을 맞춰 진행된다. 사업대상자는 메뉴개발, 위생관리, 판매전략, 고객서비스 등 전반적인 분야에 대해 전문 컨설턴트의 1:1 현장코칭을 받게 되며, 컨설턴트는 티비케이외식창업컨설팅 김태수 대표와 조리의 명인 구본길 대가이다.  

 

▲ 맛집 육성 _ 무안군

 

업체와 전문가 간 충분한 사전 소통과 교육·시식을 통해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계획이며, 현장코칭이 마무리되면 대상 업체들이 한자리에 모여 그동안 전수 받은 메뉴들에 대한 평가회를 8월 중 마련할 계획이다.  

 


김향금 농촌지원과장은 최근 대면 축제와 관광이 재개됨에 따라 맛집 방문객 유치를 적극 추진하겠다며 이번 컨설팅이 지역 농특산물의 소비 촉진과 음식관광 활성화로 연결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남 무안군 무안읍 무안로 53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