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의 맛과 멋 체험 여행상품 ‘풍성’

전주 여행상품 및 음식 여행상품 공모전 열어 수상작 13개 선정

양상국 | 기사입력 2021/10/23 [07:59]

전주의 맛과 멋 체험 여행상품 ‘풍성’

전주 여행상품 및 음식 여행상품 공모전 열어 수상작 13개 선정

양상국 | 입력 : 2021/10/23 [07:59]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판소리와 댄스, 노래가 결합된 공연을 본 뒤 전주가맥을 체험하거나 야간에 전주향교와 청연루 일대를 따라 걷는 여행상품이 출시됐다. 전주시와 지역관광추진조직(DMO)인 ㈜전주관광마케팅은 지난 8월부터 진행해온 ‘전주 여행상품 및 음식 여행상품 공모전’에서 ‘미감 만족 전주, 아름다운 정원 밥상’ 등 13개의 수상작을 선정하고, 관련 여행상품들을 출시했다.

 

▲ 전주의 맛과 멋 체험 여행상품 풍성 _ 전주시

 

먼저 전주지역 여행사를 대상으로 진행된 전주 여행상품 공모전에서는 6개 상품이 발굴됐다. 판소리 댄스컬 ‘몽연-서동의 꽃’과 전주가맥을 결합한 글로벌투어의 여행상품을 비롯해 전주향교, 청연루 일대를 도보로 여행하는 평화항공여행사의 ‘오래된 맛, 색다른 길 인스타그램 핫플 따라가기’ 등 전주의 숨은 매력을 한껏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상품들이 선정됐다. 


시민을 대상으로 열린 전주 음식 여행상품 공모전을 통해서는 전주 한정식보존회의 ‘미감만족 전주, 아름다운 정원 밥상’ 등 7개 상품이 선을 보이게 됐다. 대표적으로 독립서점 ‘고래의 꿈’을 운영하는 강성희 씨가 제안한 ‘맛있는 북 피크닉’의 경우 시민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는 전주 도서관과 독서 콘텐츠를 이용한 프로그램들로 기획돼 눈길을 끌었다. 

시는 이번 공모전에서 수상한 13개 여행상품을 여기어때, 쿠팡, 티몬과 같은 소셜커머스와 전주시 향토 기업이 운영하는 온라인 플랫폼 여행 서비스인 ‘전북엔픽’을 통해 출시했다. 여기에 시는 다음 달 2일 카카오쇼핑라이브 특별기획전을 열고 대규모 사전예약을 유도키로 했다.

 

▲ 전주의 맛과 멋 체험 여행상품 풍성


㈜전주관광마케팅은 지난 20일 홍보마케팅 파트너사들을 초청해 ‘미감 만족 전주, 아름다운 정원 밥상’ 여행상품을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향후 전주지역 여행상품의 디지털화 전환을 위해 공동으로 노력하고 협업하는 것을 골자로 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하기도 했다.


양희정 여기어때 팀장은 “대규모 한옥스테이 단지가 전국에서 가장 잘 조성돼있는 전주의 관광객들에게 이용권 형태의 체험 여행상품을 제공하는 것은 향후 장기적으로 체류형 관광객 증가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관광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선순환 구조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전주시 관광거점도시추진단 관계자는 시민이 참여한 여행상품이 실제로 상품화되고 판매됨으로써 추후 여행 관련 1인 창업자들에게 본보기가 될 것이라며 지역관광추진조직과의 협력을 강화해 여행상품 개발 및 여행사의 수익 개선에도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관광공사 추천 11월 걷기여행길 5곳 ②
1/3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