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 여름방학 맞아 온라인 체험 교육 운영

유아, 초등 대상 재활용품 만들기와 해양문화재 만들기 …기념품ㆍ체험 꾸러미 제공 / 8.5.~

이소정 | 기사입력 2021/08/05 [08:14]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 여름방학 맞아 온라인 체험 교육 운영

유아, 초등 대상 재활용품 만들기와 해양문화재 만들기 …기념품ㆍ체험 꾸러미 제공 / 8.5.~

이소정 | 입력 : 2021/08/05 [08:14]

[이트레블뉴스=이소정 기자] 문화재청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는 지난 8월 5일부터 여름방학을 맞아 유아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체험행사를 운영했다. 이번 온라인 체험행사는 코로나19로 많은 시간을 집에서 보내고 있는 어린이들이 창의적인 사고를 통해 해양환경을 보존하고 해양문화유산을 사랑하는 마음을 키우고자 마련한 자리이다.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 목포해양유물전시관 누리집과 유튜브 에서 제공하는 영상을 보면서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활용품을 활용한 만들기 체험과 우편으로 제공되는 만들기 꾸러미(키트)로 신안선과 매병 등 해양문화재를 만드는 체험행사다.

▲ 슬기로운방학생활 _ 문화재청  


‘재활용품을 활용한 만들기’ 프로그램에서는 유아를 대상으로 재활용품으로 해양생물을 만들어 보는 ‘바다친구 탐험배’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수중발굴과 수중문화재의 중요성을 학습하고, 나만의 상상 속 바다 세계를 만들어 보는 ‘바닷속 보물 탐험대’ 체험을 운영한다. 영상을 시청하면서 만들기 체험을 한 후 8월 5일부터 9월 30일까지 누리집에 재활용품 작품 사진을 제출하면 선착순으로 총 200명(행사별 100명)에게 소정의 기념품도 증정한다.

 

해양문화재 만들기 체험행사는 우리나라 최초의 수중 보물선인 신안선을 나무 모형으로 조립하는 ‘신안선 만들기’와 꿀과 참기름을 담았던 고려청자 매병의 버드나무ㆍ모란 문양을 나만의 색으로 꾸미는 ‘매병(梅甁) 만들기’가 있는데, 이 두 프로그램은 사전에 선정된 교육 대상자(총 400명)에게 체험교구를 제공해 진행한다.


두 프로그램의 각 1회차 체험교구 신청은 8월 5일부터 13일까지(각 100명씩), 각 2회차 체험교구 신청은 8월 23일부터 31일까지(각 100명씩) 선착순으로 누리집을 통해 접수받으며, 교육비는 무료다. 더 자세한 사항은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 목포전시관 누리집(행사/교육→참여신청)에서 확인하거나 전화(061-270-2052/2047)로 문의하면 된다.

전남 목포시 남농로 136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경기도 연인산도립공원, 명품 트레킹길 조성을 추진 한다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