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금정구, 비대면 명소 탐방 모바일 스탬프 투어 운영

3가지 코스는 각각 9개 명소로 이뤄져 있어 모두 완주하면 금정구의 주요 관광지 27곳

이형찬 | 기사입력 2021/08/03 [04:39]

부산 금정구, 비대면 명소 탐방 모바일 스탬프 투어 운영

3가지 코스는 각각 9개 명소로 이뤄져 있어 모두 완주하면 금정구의 주요 관광지 27곳

이형찬 | 입력 : 2021/08/03 [04:39]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부산 금정구는 종교·생태·문화에 초점을 맞춘 3가지 코스의 '2021 금정구 모바일 스탬프 투어'를 오는 11월까지 운영한다. 3가지 코스는 각각 9개 명소로 이뤄져 있어 모두 완주하면 금정구의 주요 관광지 27곳을 다 돌아볼 수 있다.

'종교·역사 힐링 투어 코스'는 불교·가톨릭·이슬람 3대 종교를 돌아볼 수 있는 범어사, 홍법사, 오륜대한국순교자박물관, 한국이슬람부산성원이 주요 방문지다. 여기에 옛 선비들이 과거를 보기 위해 걸었던 '황산도 금정 장원길'과 금정산성 성문이 포함됐다.

▲ 모바일 스탬프 투어 _ 부산금정구  



'생태힐링투어 코스'는 회동호를 돌아볼 수 있는 상현마을 광장, 생태탐방로(대숲길), 땅뫼산을 비롯해 두구동 연꽃소류지, 범어사 문화체험누리길까지 금정구의 아름다운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주요 지점을 걷는 코스로 구성됐다.


'핫플·문화공간투어 코스'는 부산대 젊음의 거리, 북맛골(부산대 북문 맛집 거리)과 금정북파크, 금정 온천천 작은도서관, 요산문학관, 킴스아트필드미술관 등 금정구의 젊음을 느끼고 문화공간을 둘러볼 수 있는 장소들로 채워졌다.

 

▲ 모바일 스탬프 투어 _ 부산금정구  


참여 이벤트로는 코스별 완주를 인증하고 금정구 SNS 후기를 남긴 참가자 중 매월 50명과 3개 코스를 완주한 참가자 중 최종 30명을 추첨해 소정의 상품을 지급한다. 참여 방법은 스마트폰에서 '스탬프 투어' 앱을 설치하고 '부산 금정구'를 선택한 뒤 명소 방문 후 모바일 스탬프 인증을 하면 된다. SNS 후기는 카카오톡에서 금정구청 채널을 추가한 후 '모바일 스탬프 투어 소식'에 댓글을 남기면 된다.


정미영 금정구청장은 모바일 스탬프 투어를 통해 금정구를 찾은 관광객들이 안전하고 재미있게 종교·생태·문화 등 다양한 관광코스를 둘러보고 SNS에서 후기도 공유하며 금정의 다채로운 관광자원을 널리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