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차역에서 게릴라 오페라 공연

예기치 못한 驛오페라 퍼포먼스, 너무 놀라지 마세요

조세운 | 기사입력 2009/08/21 [17:08]

기차역에서 게릴라 오페라 공연

예기치 못한 驛오페라 퍼포먼스, 너무 놀라지 마세요

조세운 | 입력 : 2009/08/21 [17:08]
코레일, 26일 단 하루만에 전국 4개 철도역을 넘나드는 오페라공연은 공연장이 아닌 우리 생활 가장 가까운 일상의 공간인 4개 도시의 기차역에서 예기치 못한 오페라 퍼포먼스가 펼쳐진다.

코레일(한국철도공사)은 ktx가 없었다면 결코 시도하지 못할 게릴라성 오페라 공연이 오는 26일 단 하루만에 서울․대전․대구․부산 등지에서 펼쳐진다고 밝혔다. 코레일은 대구 국제오페라축제조직위원회와 공동으로‘찾아가는 오페라’를 구상, 경부선 주요 철도역에서 플래시몹 형태의 게릴라성 공연을 국내 최초로 시도한다.

이 날 오페라 퍼포먼스는 공연단원들이 다양한 직업군으로 변장해 시민들 사이에 섞여 있다가 연주신호에 맞춰 함께 연주를 한 후, 열차를 타고 태연히 사라지는 플래시몹 형식으로 진행된다. 코레일 관계자는“공연시간과 장소가 예고되어 있지 않아 철도역 어떤 장소에서든 공연이 펼쳐질 수 있다”며“갑작스런 공연으로 놀라지 말고, 공연팀에게 아낌없는 박수로 격려해 줄 것”을 철도이용객들에게 당부했다.

이 날 연주되는 곡들은 2009 대구국제오페라축제의 개막공연 '투란도트' 중 'nessun dorma'와 마지막 공연인 '카르멘'의 서곡 등 tv광고나 드라마, 영화ost에 삽입돼 대중에게 익숙한 곡들로 엄선됐다.
아래의 동영상은 2개월 전쯤 유튜브에 올라온 벨기에서 펼쳐지는 깜짝공연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