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역 에서 출발하는 남도해양열차

서울서 출발하는 S-train 타고 남도여행 떠나요

이성훈 | 기사입력 2014/06/01 [13:50]

용산역 에서 출발하는 남도해양열차

서울서 출발하는 S-train 타고 남도여행 떠나요

이성훈 | 입력 : 2014/06/01 [13:50]
남도해양열차 S-train이 6월부터 용산역에서 출발한다. 코레일은 수도권에서 관광전용열차를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6월 1일(일)부터 남도해양열차 S-train의 출발역과 운행구간 등을 일부 조정한다고 밝혔다.

▲ 남도해양열차 S-train 용산출발   

이에 따라 기존 서대전역↔광주송정역 노선이 용산역↔여수EXPO역으로 변경되며, 부산역↔여수EXPO역 노선은 부산역↔보성역으로 바뀐다. 순천역에서 다른 S-train으로 상호 환승도 가능해 용산역에서 출발하여 보성으로도 갈 수 있다.

▲ 남도해양관광열차-벌교읍   

차경수 코레일 관광사업단장은 “용산역 출발로 수도권 승객들이 남도 여행을 하는 것이 수월해지고, 당일 여행도 보다 편리하게 구성해 올 여름에는 더 많은 여행객이 열차로 남도여행을 나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S-train_코레일 제공   

지난해 개통한 S-train은 영남과 호남을 유일하게 연결하는 국내에서 가장 긴 횡단철도인 경전선을 타고 남도의 맛과 멋을 찾아 떠나는 관광열차다. 중부내륙을 순환하는 O-train과 백두대간의 가장 깊은 지역까지 들어가는 V-train에 이어 남도 관광의 새로운 전기를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고있다.

▲ 풍금치는 득량역장_코레일 제공

코레일은 6월 운행 구간 조정에 맞춰 코레일 직원들이 직접 답사를 통해 구성한 S-train 대표 여행 코스 6가지도 선보였다. S트레인 패키지(6종) 코스는 현지 버스로 연계해 천혜의 자연경관과 풍성한 남도의 문화를 새롭게 체험할 수 있다.

▲  남도해양열차 S-train 다도체험 _ 코레일 제공

기존 유명 관광지인 여수와 남원, 순천, 보성은 물론 곡성과 남해까지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특히‘풍금치는 역장’으로 최근 화제를 모으고 있는 득량역과 추억의 거리는 새로운 가족여행 명소로 주목받고 있다. S-train 승차권과 S-train을 이용한 여행코스 등은 레츠코레일 홈페이지(
www.letskorail.com)와 스마트폰(코레일톡), 전국 철도역 창구와 여행센터에서 구입할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