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철도포인트 사용 편리해진다

철도포인트 사용처 확대, 연말까지 계획대로 진행

박동식 | 기사입력 2013/09/25 [08:42]

코레일, 철도포인트 사용 편리해진다

철도포인트 사용처 확대, 연말까지 계획대로 진행

박동식 | 입력 : 2013/09/25 [08:42]
코레일은 철도포인트 사용처 부족이라는 언론보도에 대하여 연말까지 철도역 주차장, 철도관광상품 등으로 사용처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현재 철도포인트는 승차권 구입, KTX 영화객실과 역사내 편의점인 스토리웨이(온라인매장 포함)에서 사용할 수 있다.

오는 10월부터 역사내 입점 매장(예_커피전문점)을 시작으로 연말까지 철도역 주차장 요금, 철도관광상품 구입, 코레일교통카드 충전대금 등으로 사용처를 단계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며, 연말 발급 준비 중인 코레일 교통카드는 서울.경기 버스 및 지하철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서울시, 경기도 등과 협의를 진행 중이라 전했다.

▲ 바다열차 _ 코레일    

코레일 관계자는 적립된 철도포인트는 적립일로 부터 5년동안 아무 제한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잔여 포인트는 코레일 홈페이지(
www.korail.com) 또는 철도고객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며, 안내메일, SNS 등으로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많은 고객들이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따라 포인트 사용률의 증가가 기대되며, 특히 최근 3년 동안 한번도 포인트를 사용하지 않은 회원의 포인트(미사용 포인트 전체의 14.4%) 사용률도 대폭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코레일은 지난 7월부터 회원제도를 개편하여 일부 회원(320만명)에게 포인트를 적립해 주는 방식에서 모든 회원(777만명)에게 이용실적에 따른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변경했으며, 기존에는 승차권을 여러 장 구입하여도 본인이 이용한 1매에 대해 포인트 적립을 적용하였으나, 7월 이후부터는 구입한 모든 승차권 금액을 이용실적으로 적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