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레일 리즈널패스, 프랑스포함 인접국 여행 안성맞춤

프랑스/ 이태리,스위스,스페인,베네룩스,독일 리즈널 패스

양상국 | 기사입력 2012/10/22 [10:16]

유레일 리즈널패스, 프랑스포함 인접국 여행 안성맞춤

프랑스/ 이태리,스위스,스페인,베네룩스,독일 리즈널 패스

양상국 | 입력 : 2012/10/22 [10:16]
2013년부터 유레일 셀렉트 패스에서 프랑스가 제외됨에 따라, 프랑스와 국경을 하고 있는 인접국 조합의 유레일 리즈널 패스가 최적의 대안으로 부상하고 있다. 더불어 오스트리아 민간철도회사인 베스트반(Westbahn)의 유레일 참여가 결정되면서 내년부터는 패스 여행객들에게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비엔나간의 고속열차 이용 혜택이 새롭게 적용된다.

또한 2013년부터 터키의 국영 철도 회사 TCDD가 유레일 패스 회원에 참여하기로 결정하면서 유레일 글로벌 패스와 유레일 셀렉트 패스로 터키여행이 가능해진다.

터키는 2011년에 3,150만 명의 외국인 관광객이 방문했으며, 세계에서 6번째로 인기 있는 여행지다. 터키는 불가리아에서 기차로 이동할 수 있지만, 2013년 가을까지 노선공사가 진행되어 일부 노선의 운행이 변동될 수 있으므로 여행객들의 주의가 필요하다.

▲ 유레일 패스는 프랑스-독일, 프랑스-스위스,프랑스-스페인,프랑스-이태리,프랑스-베네룩스 리즈널 패스가 있다.  

유레일 그룹의 철도 커뮤니티에 가입한 최초의 민간철도 회사인 베스트반은 2011년 12월에 첫 운행을 시작했으며, 매 시간마다 잘츠부르크와 비엔나 사이를 운행하는 열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유레일 패스 여행객은 내년 1월부터 이 두 도시 사이를 운행하는 고속열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http://westbahn.at/en

한편 프랑스 국영철도회사(SNCF)가 유레일 셀렉트 패스에서 프랑스의 참여를 철회하면서 유레일 셀렉트 패스 상품에서 제외되었으나, 여행객들은 24개국에서 유효한 유레일 글로벌 패스와 유레일 리즈널 패스(인접한 두 국가를 여행)를 이용해 여전히 프랑스를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프랑스-독일, 프랑스-스위스, 프랑스-스페인, 프랑스-이태리, 프랑스-베네룩스 유레일 리즈널 패스는 프랑스를 포함한 해당국가의 여행이 가능하다. 단, 프랑스를 포함한 유레일 셀렉트 패스는 2012년 12월 31일까지 공인 판매 대리점을 통해 구입할 수 있는데 일부 대리점은 패스 판매가 12월 27일 중단될 수 있으며, 금년 안에 유레일 셀렉트 패스를 구입한 여행객은 2013년에도 유효기간 동안 SNCF의 열차를 이용할 수 있다 (발급된 패스는 구입한 날로부터 6개월간 유효)

유레일 그룹의 아나 디아스 세이사스(Ana Dias e. Seixas) 국제마케팅 이사는 프랑스 국영철도가 유레일 셀렉트 패스에 참여하지 않게 되었지만, 유레일 패스 여행객이 로마 부근 시비타베치아 항구에서 바르셀로나까지 가는 그라말리 라인(Grimaldi Lines)을 이용할 경우 20% 할인 혜택은 계속 유효하다. 

페리를 이용하면 이탈리아에서 스페인과 포르투갈로 이동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 패스 여행객은 다른 국가와의 선택 조합으로 이용 가능한 유레일 셀렉트 패스와, 인접한 두 국가의 조합인 유레일 리즈널 패스로 종전처럼 자유롭게 원하는 지역을 여행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www.EurailTrave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