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에는 운전대를 놓자, 코레일 이색 캠페인

행복풍경 주말엔 기차여행을 떠나

한미숙 | 기사입력 2012/09/18 [09:34]

주말에는 운전대를 놓자, 코레일 이색 캠페인

행복풍경 주말엔 기차여행을 떠나

한미숙 | 입력 : 2012/09/18 [09:34]
코레일은 주말에는 운전대를 놓자! 캠페인을 시작한다. 이번 캠페인은 주말에 여행을 갈 때 승용차를 두고 기차를 이용하면 교통 혼잡으로 인한 스트레스 없이 진정한 여행의 즐거움과 휴식을 만끽할 수 있다는 힐링여행 & 철도 이용확산 운동.

▲ 코레일   

코레일은 대외기관과 업무협력 추진, 녹색철도봉사단을 통한 지역별 전파 등 국민적 관심사로 끌어올리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한다. 전국적으로 27만명이 가입된 녹색철도봉사단이 직접 주말에는 운전대를 놓자! 캠페인을 실천하는 한편 캠페인의 전령사로 활동.

또한, 국민적 관심사로 붐업(Boom-up) 조성을 위해 정부기관, 학교, NGO단체 등과 업무협력(MOU)을 추진할 계획이다. 쉼(休)을 모티브로 제작된 엠블럼과 포스터를 전국 주요 역사에 부착하여 철도이용객에게 알림. 또한, 주말 가족․단체여행객을 위해 철도를 이용한 다양한 여행상품 개발.

▲ 농촌을 품은 철도, 레일그린 온라인 홍보포스터     

지난 7월 28일 농촌체험 열차로 개발된 레일그린(Rail-Green)은 8개 지자체와 연계한 상품으로 지역경제에도 이바지하는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  이밖에도 주말 수도권 근교 나들이객을 위한 중앙선 자전거 전용열차, ITX-청춘 열차를 활용한 다양한 주말상품을 기획하고 있다.  

코레일 사장은 철도 중심의 여가문화 정착으로 진정한 휴식을 즐기고 더 나아가 삶의 질이 향상 되는 범국민적인 착한 운동이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