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명인과 함께하는 기차여행

간잽이 명인 이동삼과 함께하는 안동간고등어 체험여행

이형찬 | 기사입력 2011/12/22 [17:02]

경북, 명인과 함께하는 기차여행

간잽이 명인 이동삼과 함께하는 안동간고등어 체험여행

이형찬 | 입력 : 2011/12/22 [17:02]
경상북도는 오는 12월 23일과 30일에 녹색관광 테마열차로 인기를 얻고 있는 경북관광순환테마열차는 간잽이 명인 이동삼과 함께하는 안동간고등어 체험 기차여행을 실시한다. 테마열차는 경상북도와 코레일 공동 추진사업으로 녹색관광모델사업과 경상북도 북부권 관광활성화를 위하여 12개 시군을 매일 2회 순환운행하는 열차로 이번 체험열차에는 대구·경북지역주민 200여명이 참여하게 된다.

▲ 경북관광 순환 테마열차 미션 이벤트   

이날 열차내 이벤트칸에서는 이동삼씨가 직접 탑승하여 안동 간고등어의 유래, 재미있는 이야기, 깜짝 경매행사와 함께 통기타, 색소폰 등 연말 분위기에 맞는 7080 추억의 노래자랑 등의 이벤트를 개최하고 아울러 푸짐한 경품도 제공하며 스토리가 있는 기차여행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주요 행사내용은 안동간고등어 체험장에서 옛날방식으로 화롯불 간고등어 구워먹기, 염장치기 체험 및 간 고등어로 점심식사를 하고, 오후에는 안동재래시장 자유투어를 통해 안동의 특산물을 구입하게 된다.

열차운행 시간은 오전 08:34분 동대구역 출발, 오후 16:48분 안동출발 21:20분 동대구역으로 돌아오며, 이용요금은 여행자보험료를 포함한 경비를 지불하면 중식, 이벤트, 기념품 등 모두 무료로 제공된다.

경상북도 김충섭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이번 안동 간고등어 체험열차를 비롯하여 크리스마스 성탄열차, 해맞이 열차 등 연말연시를 맞아 다양한 테마상품들이 준비되어 있으며, 앞으로 지역의 명인, 문화단체 등과 연계한 상품개발로 지역관광활성화와 주민소득증대에 크게 기여해 나가갈 것이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