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관광공사, I Love DMZ 다큐열차

영화배우 유지태가 함께하는 기차 이벤트로 기획

박미경 | 기사입력 2011/07/12 [14:28]

경기관광공사, I Love DMZ 다큐열차

영화배우 유지태가 함께하는 기차 이벤트로 기획

박미경 | 입력 : 2011/07/12 [14:28]
경기관광공사(사장 황준기)는 작년 국내 영화제 최초로 영화제 관람과 기차여행을 연계한 관광상품으로 화제를 모았던 ‘I Love DMZ 다큐열차’를 2011년 영화배우 유지태가 함께하는 기차 이벤트로 기획하여 7월부터 모객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 경기관광공사_출처    

‘I Love DMZ 다큐열차’는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 및 코레일과 공동으로 개발하여부산역에서 출발해 동대구역 등을 경유, 임진강역에 도착하는 특별열차로 편성되어, 9월 22일(목)부터 25일(일)까지 무박2일, 3박4일 일정으로 총 2회 운영된다.

특히, 첫 열차인 22일에는 영화배우 유지태씨가 대구에서부터 탑승하여 관객들과의 만남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영화배우 유지태씨는 영화 올드보이, 순정만화, 심야의 FM 등 다수의 영화에 출연하였으며, 단편영화 초대를 통해 국제영화제 경쟁부분에 진출하는 등 감독으로서의 명성도 갖고 있다. 현재 제3회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 부집행위원장으로 활동 중이다.

다큐열차의 주요 일정은 임진강역에서 전용버스를 이용, 판문점 남쪽 4Km 지점에 위치한 제3땅굴과 도라전망대, 임진각 평화누리 등 DMZ를 관람한 후 헤이리 예술마을과 파주 프리미엄아울렛, 출판도시 등 파주의 주요 관광명소 투어로 구성된다.

경기관광공사의 황준기 사장은 “2011년 DMZ 다큐열차는 영화 관람과 DMZ 관광 외에 파주의 헤이리마을, 출판단지 등 신규 문화예술 코스가 더해져 우리나라의 대표적 문화관광상품으로 성장해 나가고 있다”며 “공사는 경기도의 문화예술 콘텐츠와 관광을 연계한 관광상품 개발에 더욱 정진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I Love DMZ 다큐열차’ 는 코레일(www.korail.com)과 (주)삼성여행사(www.123tour.co.kr) 에서 예매할 수 있으며, (주)삼성여행사에서는 7월1일부터 판매를 시작했고 코레일의 인터넷 예매는 7월 중순부터 가능하다. 요금은 71,000원(부산역 출발)과, 65,000원(대구역 출발)이다.

인터넷 예매가 가능한 무박2일 코스 외에, 대학생 단체 현장학습으로 진행되는 3박4일 코스는 사전 예약(문의-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 사무국 tel. 032-623-8035)이 필요하며, ‘I Love DMZ 다큐열차’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경기관광공사 홈페이지(www.ggtour.or.kr)와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난 2009년 첫 선을 보이며 다큐멘터리의 잠재된 가능성과 시대적 가치를 부각하며 괄목할만한 성장을 하고 있는 제3회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는 9월 22일부터 28일까지 7일간 씨너스 이채와 파주출판도시 등 경기도 파주시 일대에서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