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대부도 걷기 좋은길 명칭선정 5개로 압축

길명칭 선정 2차 심사위원회 개최

이성훈 | 기사입력 2011/05/19 [16:35]

안산시, 대부도 걷기 좋은길 명칭선정 5개로 압축

길명칭 선정 2차 심사위원회 개최

이성훈 | 입력 : 2011/05/19 [16:35]
안산시는 2015년 까지 대부도 해변길 94.11km의 걷기 좋은 '길'을 조성할 계획이다. 그 첫 번째로 대부도 지역특성에 맞는 '길' 명칭을 선정하고자 지난 4월 26일 1차 심의위원회에서 15개 명칭을 추렸고 2차 심위위원회(소통위원회)를 지난 5월 13일 개최하여 대부도 지역의 특성과 잘 어울리는 길 명칭을 최종 5개를 선정했다.

이날 선정된 5개의 명칭은 앞으로 백화점, 대형마트 등 시민이 많이 왕래하는 지역은 물론 홈페이지를 통한 설문조사 등을 통해 선호도 조사를 실시하여 최종 걷기 좋은 '길' 명칭을 선정할 계획이다. 

▲ 안산시청 _ 출처    

대부도 걷기 좋은 '길' 조성사업은 웰빙관광, 체험관광 등 관광문화의 변화추세에 맞게 조성하여 금년에 준공 예정인 세계 최대규모의 '안산시화호 조력발전소'와 연계한 대부도 관광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으로 추진되는 사업이다.

한편 안산시는 대부도 길명칭 선정을 위해 지난 3월 14일부터 4월 1일까지 시민 및 공무원을 대상으로 공개모집을 실시한 바 있으며 총 122건이 접수될 정도로 시민의 큰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안산시는 이번 최종 확정된 통일된 길 명칭 사용으로 관광지로서의 인지도를 부각시키고 사전에 안내 표지목(표지판) 디자인 및 이미지를 발굴하여 관광객의 편의를 제공하는 등 대부도 걷기 좋은 길 사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