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철 타고 가는 수도권 근교 명산 15곳

가을등산지도 제작해 광역전철역에 게시했다고 22일

김민강 | 기사입력 2008/10/22 [13:34]

전철 타고 가는 수도권 근교 명산 15곳

가을등산지도 제작해 광역전철역에 게시했다고 22일

김민강 | 입력 : 2008/10/22 [13:34]
전철 타고 만추의 가을山을 오감으로 느껴보자. 코레일은 가을 단풍객을 위해 경원선·중앙선·안산선 등 전철 타고 갈 수 있는 수도권 근교 명산 15곳을 추천하고, 수도권 등산객을 위한 가을등산지도(포스터)를 제작해 광역전철역에 게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코레일은 경원선 주변 단풍 명소로, 도봉산역에서 가까운 도봉산, 양주역 인근의 불곡산, 소요산역에 인접한 소요산, 그리고 소요산역에서 신탄리역까지 cdc동차를 타고 넉넉한 시골 정취를 만끽하며 여행할 수 있는 고대산을 꼽았다. 

지난해 말 중앙선 전철개통으로 수도권 등산객의 사랑을 받고 있는 팔당역 인근의 예봉산과 검단산 산행도 추천할 만하다. 특히, 예봉산 정상에 올라서면, 한강이 내려다 보여 시원한 전망을 선사한다. 또, 수도권 전철역과 인접해 있어 당일 코스로 산행을 즐길 수 있는 곳도 많다.

코레일은 경원선(1호선) 의정부역과 7호선 수락산역에서 가까운 수락산, 7호선 태릉입구역에 인접한 불암산, 일산선(3호선) 구파발역에서 가까운 북한산, 4호선 사당역에 인접한 관악산, 안산선(4호선) 수리산역에 인접한 수리산, 3호선 양재역에서 가까운 청계산 등을 추천했다. 특히, 경부선(1호선) 서울역에서 가까운 남산은 만추의 가을을 느끼며 산책하기 가장 좋은 곳이다.

이밖에도 코레일은 8호선 남한산성역에 위치한 청량산과 경인선(1호선) 인천역에서 갈 수 있는 강화도 고려산도 산행하기 좋은 여행지로 꼽았다.

광역영업팀장은 “전국을 붉게 물들이고 있는 단풍 바이러스 열풍에 맞춰 수도권 전철이용객을 위해, 이번 가을등산지도를 제작하게 됐다”며, “주말 전철 타고 가까운 산을 찾아 만추의 가을을 느끼길 바란다”고 말했다.   
www.korail.g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