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역장' 보러 점촌역으로 오세요

'이번 정차역은 동화속 세상, 경북선 점촌역입니다'

이승훈 | 기사입력 2008/08/12 [14:14]

'강아지 역장' 보러 점촌역으로 오세요

'이번 정차역은 동화속 세상, 경북선 점촌역입니다'

이승훈 | 입력 : 2008/08/12 [14:14]
“이번 정차역은 동화 속 세상, 경북선 점촌역입니다” 경북선 무궁화호 열차가 점촌역에 들어서면, 차창 가득 메운 코스모스 꽃길과 일제히 돌아가는 무지개 빛깔의 바람개비가 장관을 이룬다.


코레일 경북남부지사는 경북선 점촌역과 주평역 주변에 때이른 코스모스가 만개해 철도이용객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으며, 특히 귀여운 강아지 명예역장의 재롱을 보는 재미가 톡톡하다고 12일 밝혔다.

코레일 경북남부지사는 지난해부터 점촌역과 주평역 주변에 코스모스 꽃길과 ‘88 무지개 바람개비 동산’, ‘詩나무’ 등을 조성해 ‘체험 테마역’으로 새롭게 단장했다.


특히, 점촌역 방문객은 바람개비 접기, 투호놀이, 제기차기, 레일 버터플라이(레일 위를 걸을 때 마치 나비처럼 두 팔을 벌리는 모습을 나타낸 말)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또, 주평역은 전국 철도역 중 유일하게 완목식 신호기를 이용해 화물열차취급을 하고 있어, ‘살아있는 철도시설 박물관’으로 불린다.

경북선 점촌역과 주평역은 평소 열차운행 횟수가 적어 방문객이 드문 곳이다. 특히, 점촌역에서 문경 방향으로 약 7km 거리에 있는 주평역은 지난 1995년 문경선 영업이 중지되면서 사람의 발길이 끊어진 무인역이다. 하지만, 최근 코스모스 테마역 조성 후 입소문을 타고 점촌역과 주평역을 찾는 이용객들이 부쩍 늘었다.  

점촌역에는 동심을 자극하는 특별한 볼거리가 있다. 코스모스 점촌역의 마스코트인 강아지 명예역장 ‘아롱이’(♀, 흰색)와 명예부역장 ‘다롱이’(♂, 검정색)의 재롱이 그것이다. 이들의 역할은 앙증맞은 명예역장 모자와 명찰을 달고 고객들과 기념사진을 찍는 것. 점촌역 승강장에는 마치 동화처럼 아담하게 지어진 명예역장실도 있다.


코레일 경북남부지사 관계자는 “점촌역에 코스모스 테마역을 조성한 후 열차에 내리자마자, 바로 생생한 체험학습을 할 수 있어 근처 유치원생들이 단체로 많이 찾고 있다.”며, “점촌역과 주평역은 한들한들 코스모스와 오색 바람개비도 아름답지만, 신호기나 전철기 등 철도시설물을 직접 눈으로 보고 배울 수 있어 더욱 매력적인 곳”이라고 말했다.

한편, 코레일 경북남부지사는 앞으로 코스모스 디카사진 공모전과 시낭송회, 코스모스 철길 콘서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할 계획이다.     
www.korail.g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