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닷길’ 여행도 유레일 패스

일부 버스편은 물론 덩치 큰 크루즈나 페리를 이용 여행을

박소영 | 기사입력 2008/07/17 [10:19]

‘바닷길’ 여행도 유레일 패스

일부 버스편은 물론 덩치 큰 크루즈나 페리를 이용 여행을

박소영 | 입력 : 2008/07/17 [10:19]

유레일패스를 가진 승객은 일부 버스 편은 물론 덩치 큰 크루즈나 페리를 이용해 바다를 건너며 배 안에서 숙박도 해결할 수 있다. 패스 한 장으로 무료 승선이 가능한 페리의 종류와 항로는 다양하다. 육지의 철로를 벗어나 탁 트인 ‘바닷길 레일’을 유레일 패스로 이동할수 있다.

그리스와 이탈리아가 포함된 유레일 패스로는 슈퍼패스트페리(
www.superfast.com) 및 블루스타페리(blue star ferries)가 운영하는 파트라스(patras)~안코나(ancona) 또는 바리(bari), 이구메니차(igoumenitsa)~바리(bari)간을 횡단하는 페리와 코프푸(corfu)~베니스(venice)간을 운행하는 페리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그리스와 이탈리아에서 통용되는 유레일 패스 2등석 승객은 갑판 좌석에서, 1등석 승객은 비행기의 비즈니스 클래스보다 약간 넓은 좌석(air seats)이나 기숙사형 침대에서 무료로 숙박할 수 있다. 중간기(6~9월)에는 1인당 10유로, 성수기(7~8월)에는 1인당 20유로의 추가요금과 7유로의 항만세가 별도로 부과된다.

핀란드와 스웨덴이 포함된 유레일 패스로는 실랴라인(
www.tallinksilja.com)이 운영하는 헬싱키~스톡홀름(스웨덴 마리함 경유)구간과 투르크~스톡홀롬(스웨덴 마리함 경유)구간 페리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헬싱키~스톡홀름 구간 페리는 총 12층으로 구성된 초호화 선박으로 면세점, 영화관, 병원, 수영장, 사우나, 레스토랑 등 다양한 시설이 구비되어 있으며, 유레일 패스 승객은 객실등급에 따라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바이킹 라인(
www.vikingline.fi)이 운영하는 투르크/헬싱키~스톡홀름 구간 페리를 이용할 때에는 50% 할인가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덴마크와 독일이 포함된 유레일 패스로는 스칸드라인(
www.scandlines.dk)이 운영하는 로드비 페르게~푸트가덴 구간, 그리고 헬싱보리~헬싱보르그 구간 페리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로드비 페르게~푸트가덴 구간은 30분 간격으로 페리가 운행되며 총 소요시간은 45분. 헬싱보리~헬싱보르그 구간의 소요시간은 20분이다.

한편 독일과 덴마크에서 통용되는 유레일 패스로 말뫼(스웨덴)~베를린 구간 야간열차(쿠셋 또는 침대칸 추가요금 필수)를 타면 사스닛츠(sassnitz)발 스웨덴 크렐레보리(trelleborg)행 야간 선편을 할인가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kd저먼라인(
www.k-d.com)이 운영하는 쾰른~마인츠 간의 라인강 노선과 코블렌츠~코헴 간의 모젤강 노선의 정기선박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그 외 스위스에서 통용되는 유레일 패스로는 제네바, 루체른, 툰, 브리엔츠, 취리히, 라인강(포스탄스~샤프하우젠 구간), 비엘, 뮤어텔 호수의 일반선박과 bsg사가 운영하는 비엘~졸로투른(solothurn)구간을 운항하는 아레강 노선의 일반 선박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페리를 무료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출발국가와 도착국가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유레일 패스가 있어야 하며, 패스의 날짜 기입란에 여행 일자 중 하루를 사용한 것으로 표시한다.

유레일 그룹은 27개 철도회사와 선박, 보너스 파트너로 이루어져 있으며, 회사에 대한 안내 (
www.eurailgroup.com)을 방문하거나 유레일 패스의 국내 총판매대리점인 acp레일(www.acprail.co.kr), 레일유럽(www.raileurope-korea.com), sta트래블(www.statravel.com)을 통하거나, 이들 3개 공인판매망과 판매계약을 맺은 가까운 여행사에서 구입할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