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대표 문화재 청산향교 내부 개방

올해부터 모든 일반인을 대상으로 상시 개방을 결정

박미경 | 기사입력 2024/03/02 [23:40]

옥천군, 대표 문화재 청산향교 내부 개방

올해부터 모든 일반인을 대상으로 상시 개방을 결정

박미경 | 입력 : 2024/03/02 [23:40]

[이트레블뉴스=박미경 기자] 옥천군의 대표 문화재인 ‘청산향교’의 내부를 관람할 수 있게 됐다. 이전에는 밖에서만 살펴볼 수 있었지만, 청산향교 쪽문을 개방해 지역 문화재에 대한 접근성을 높인다. 그동안 향교 측에서는 대성전 보수공사, 소방시설 보수 등 시설 정비 및 보호를 목적으로 행사 시기에만 개방했으나, 올해부터 모든 일반인을 대상으로 상시 개방을 결정했다. 평일·휴일 구분 없이 09시부터 18시까지 개방한다.

 

▲ 청산향교 내 명륜당 _ 옥천군

 

충청북도 유형문화재 98호인 청산향교는 1398년(조선 태조 7년)에 처음 지은 후 임진왜란으로 불타 없어진 것을 1602년(조선 선조 35년)에 백운리에 재건했으며, 1654년(조선 효종 5년)에 지금의 위치인 교평리로 이전했다. 옥천 출신 조헌, 송시열 등 성현들의 위패를 모시고 있으며, 매년 음력 2월과 8월에 한 차례씩 석전제를 봉행한다.

 

지난해에는 지역 문화재의 가치를 재발견하고 우리 문화재를 향유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청산향교의 길, 다(多) 가치 다 같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정지승 청산면장은 개방에 도움 주신 청산향교 측에 감사드리며, 앞으로 많은 관광객이 방문해 우리 문화재의 소중함과 가치를 느끼길 바란다고 전했다.

충북 옥천군 청산면 교평2길 18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