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 온천시설, 부산 최초 국민보양온천으로 지정

해운대 주변 관광자원과 연계한 시너지 효과 발휘할 것으로

이형찬 | 기사입력 2024/01/10 [01:58]

해운대 온천시설, 부산 최초 국민보양온천으로 지정

해운대 주변 관광자원과 연계한 시너지 효과 발휘할 것으로

이형찬 | 입력 : 2024/01/10 [01:58]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부산시는 해운대 해수욕장 인근 온천시설인 클럽디 오아시스를 부산 최초 국민보양온천으로 지정했다고 전했다. 보양온천이란 온천수의 온도·성분 등이 우수하고 주변 환경이 양호해 온천을 통한 건강증진 및 심신 요양에 적합하다고 인정된 온천 중 행정안전부장관의 승인을 받아 시.도지사가 지정.고시하는 온천을 말한다.

 

보양온천으로 지정되려면, 온천수의 온도가 35℃ 이상이거나, 25℃ 이상인 경우에는 유황·탄산 등 인체에 유익한 성분 또는 고용물을 1,000㎎/ℓ 이상 함유해야 하고, 행정안전부에서 정한 엄격한 시설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 클럽디 오아시스 조감도 _ 부사광역시

 

클럽디 오아시스 온천시설은 지난해 12월, 행정안전부의 심사를 통해 보양온천 지정 자격을 갖추게 됐고, 이번에 부산시 제1호 보양온천으로 지정됨으로써 해운대 주변 풍부한 관광자원과 연계한 국내 고품격 온천시설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임원섭 부산시 도시계획국장은 부산 제1호 보양온천이 주변의 풍부한 관광자원과 연계한 시너지 효과를 발휘해, 해운대가 사계절 볼거리·즐길거리로 넘치는 전국 최고 관광지로 거듭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온천시설 활성화를 위한 노력은 물론 지속적인 연관산업 발굴을 통해 공공복리 증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겠다라고 전했다.

부산 해운대구 달맞이길 3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부산시, 해운대, 국민보양온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