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파주북소리 축제 오는 27일부터 3일간 개최

2023 파주북소리는 ‘신선한 책’을 주제로, 영화, 음악, 공간, 커피 등

이소정 | 기사입력 2023/10/22 [18:05]

파주시, 파주북소리 축제 오는 27일부터 3일간 개최

2023 파주북소리는 ‘신선한 책’을 주제로, 영화, 음악, 공간, 커피 등

이소정 | 입력 : 2023/10/22 [18:05]

[이트레블뉴스=이소정 기자] 책과 지식의 축제 파주북소리 축제가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파주출판도시 일원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12회를 맞이하는 2023 파주북소리는 ‘신선한 책’을 주제로, 영화, 음악, 공간, 커피 등 다양한 분야와의 협업 프로그램을 통해 복합문화예술 도시로서의 출판도시를 보여준다.

 

특히 이번 축제는 27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28일과 29일에는 출판도시 야외무대를 중심으로 도시의 가을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주요 행사가 진행된다.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개막식은 ‘북시티 국제 그림책 신인상 시상식’과 재즈그룹 ’론브랜튼‘의 축하공연으로 이뤄진다.

 

▲ 파주북소리축제 10월 27일부터 3일간 개최 _ 파주시

 

28일에는 ‘북앤키즈(BOOK&KIDS)-책, 함께 자라는 우리’, ‘북앤크리에이티브(BOOK&CREATIVE)-당신과 나의 생각법’ 등 다양한 분야의 작가 및 예술가와 함께 이야기하는 시간이 마련되고, 저녁에는 엠비씨(MBC) 라디오 ‘김이나의 별이 빛나는 밤에’의 가을 특집 공개 방송 ‘다시, 설레다’가 열린다.

 

이어 29일에는 북앤스페이스(BOOK&SPACE)-책 친화적 공간 꾸미기, 북앤커피(BOOK&COFFEE)-쓰는 사람, 읽는 사람을 위한 커피, 북앤케이아트송(BOOK&K-ArtSong) 풍월당: 가을밤, 아름다운 시의 노래가 차례로 진행된다.

 

28~29일 오전에는 세계적으로 호평을 받고 있는 영화 이터널 메모리(The Eternal Memory)와 여덟 개의 산(The Eight Mountains)이 무료로 상영된다. 이 밖에도 야외광장에서는 지역 서점이 참여하는 문발 이웃 쿵짝쿵짝, 경기동네책방장터,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로컬푸드마켓 햇빛장, 먹거리 트럭 등이 축제의 즐거움을 더한다.

 

문화체육관광부 ‘로컬100(지역문화매력100선)’에 선정된 아시아출판문화정보센터에서는 파주일러스트페어 눈, 국제 그림책 교류전, 2023 아트경기-팝업갤러리, 마음을 찍는 사진관 등 상설프로그램이 11월 12일까지 운영된다.

 

이 밖에 기회소득 수혜 예술인의 거리 공연, 벼룩시장, 경기도 기회소득주간 행사뿐만 아니라 도정 홍보 안내관, 국립중앙도서관, 서울책보고 등 유관기관 안내관도 부대행사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출판도시문화재단은 축제를 더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 축제 기간 동안 파주출판도시 내 카페, 레스토랑, 상점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산책 쿠폰북을 발행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독서하기 좋은 선선한 가을에 출판도시를 만끽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으니, 많은 분들이 오셔서 책의 매력에 푹 빠지시길 바란다라며, 파주시는 앞으로도 시민들이 책과 더욱 친해질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경기 파주시 회동길 145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