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제암산자연휴양림 치유센터 내 약수터 조성

지질학적 특성을 고려해 개발한 지표(J-INDEX)를 적용하고, 먹는 물

김미숙 | 기사입력 2023/10/02 [11:05]

보성군, 제암산자연휴양림 치유센터 내 약수터 조성

지질학적 특성을 고려해 개발한 지표(J-INDEX)를 적용하고, 먹는 물

김미숙 | 입력 : 2023/10/02 [11:05]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보성군은 명품 지하수로 선정된 제암산자연휴양림 치유센터의 지하수를 주민들과 관광객이 이용할 수 있도록 ‘제암골(웅천) 불로샘’ 약수터를 조성했다고 전했다. 전라남도 보건환경연구원에 따르면 명품 지하수 선정은 지질학적 특성을 고려해 개발한 지표(J-INDEX)를 적용하고, 먹는 물 안정성 평가를 중점으로 미네랄 및 기능성 성분 함유량 등의 점수를 반영해 선정했다고 전했다.

 

제암산자연휴양림은 일반세균, 총대장균군, 암모니아성 질소에서 제로로 나타나 최고의 청정수임을 입증했다. 또한, 망간과 알루미늄, 우라늄 또한 제로로 나타났으며 잔류염소와 라돈 함량에서도 적합 판정을 받았다.

 

▲ 보성군, 제암산자연휴양림 치유센터 내 약수터 조성-제암골(웅천) 불로샘 _ 보성군

 

보성군은 선정 결과를 토대로 제암산자연휴양림 치유센터에 이용객들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약수터를 조성하고 수질 검사와 환경 정비를 완료했다. 주민들의 안전한 지하수 음용을 위해 약수터 이용 시 개인 물컵 사용하기, 약수터 주변 깨끗하게 유지하기 등 위생 수칙을 준수토록 홍보할 계획이다.

 

제암산자연휴양림은 160ha 규모의 숲속에서 캠핑을 비롯한 다양한 체험 활동 등 모험시설을 즐길 수 있으며, 산림 내에 56개의 숙박시설과 산림욕을 즐길 수 있는 무장애 데크길도 제암산자연휴양림의 자랑거리로 연중 30만여 명의 휴양객이 즐겨 찾는 대한민국 대표 휴양지다. 보성군은 제암산자연휴양림과 치유센터를 이용하기 위한 교육 및 대학교 MT 신청이 줄을 잇고 있으며, 현재까지 160여 개 팀 11,200여 명이 예약했다고 밝혔다.

 

▲ 보성군, 제암산자연휴양림 치유센터 내 약수터 조성-제암골(웅천) 불로샘

 

보성군 관계자는 명품 지하수 유지 관리를 위해 지속적으로 수질검사를 실시해 휴양림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맛있고 건강한 물 공급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보성군 제암산자연휴양림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서 2018 한국관광의 별, 5~6월에 가볼 만한 곳 선정, 8월 걷기 좋은 길, 2019 코리아유니크베뉴 30선, 2023 전남도 유니크베뉴 등에 선정됐다. 또한, 휴양림 내 위치한 치유센터는 인간과 자연이 교감할 수 있는 생태 공간으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서 2023년 3회 연속 추천 웰니스 관광지로 선정돼 외부 교육기관에서 연수가 줄을 잇고 있다.

전남 보성군 웅치면 대산길 33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보성군, 제암산자연휴양림, 휴양림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