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 이색회의 명소 '유니크베뉴' 홍보 책자 발간

유니크베뉴(이색회의 명소)는 마이스(MICE) 행사 전문시설(컨벤션센터, 호텔)

김미숙 | 기사입력 2023/08/20 [11:45]

경상남도, 이색회의 명소 '유니크베뉴' 홍보 책자 발간

유니크베뉴(이색회의 명소)는 마이스(MICE) 행사 전문시설(컨벤션센터, 호텔)

김미숙 | 입력 : 2023/08/20 [11:45]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경상남도와 경남관광재단은 도내 이색회의 공간인 유니크베뉴 28개소의 다양한 정보를 담은 ‘이색회의 명소, 경남 유니크베뉴’ 책자를 발간했다. 유니크베뉴(이색회의 명소)는 마이스(MICE) 행사 전문시설(컨벤션센터, 호텔)은 아니지만, 개최 도시의 고유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이색적인 회의 공간을 말한다. 코로나19 이후 컨벤션 행사의 추세 변화에 따라 온오프라인 혼합 형식으로 진행되거나 소규모화되면서 유니크베뉴(이색회의 명소)의 활용도가 높아지고 있다.

 

▲ 2023경남유니크베뉴홍보책자 _ 경상남도

 

이 같은 추세에 발맞춰 경남도는 마이스 산업의 공간적 범위를 경남 전역으로 확장하고, 올해 신규로 선정된 4개소를 포함하여 28개의 경남 유니크베뉴(이색회의 명소)의 정보를 한눈에 담은 책자를 발간했다. 이번 책자에는 유니크베뉴(이색회의 명소) 28개소의 시설 현황, 추천 관광 프로그램, 숙박시설 및 추천 메뉴까지 행사 개최 시 필요한 정보들을 한 번에 볼 수 있도록 구성하여, 행사 주최자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이색회의 명소, 경남 유니크베뉴’는 8월 18일부터 경남관광재단 누리집(gnto.or.kr) e북 코너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온라인 홍보를 위한 홍보영상도 재단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다.

 

도는 홍보 책자 발간뿐만 아니라, 9월 중 경남 마이스 포럼, 마이스 유치 설명회 등을 개최하여 오프라인 홍보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재단은 경남 마이스 행사 유치 및 개최 지원 제도를 통해 스몰미팅에도 개최 지원을 하고 있다. ※ 스몰미팅 개최지원금 지원기준 : 재단 선정 유니크베뉴 및 중소회의 시설에서 참가자 10명 이상, 100명 미만 규모로 1일 최소 4시간 이상 개최되는 행사

 

황희곤 경남관광재단 대표이사는 경남 유니크베뉴(이색회의 명소)들이 다양한 행사를 유치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며, 다양한 소규모 마이스 행사 주최자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홍보 활동을 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경남 창원시 의창구 중앙대로 30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경상남도, 유니크베뉴, 마이스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