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첫마중길 갤러리 “사진전·오케스트라 즐기세요”

전주역세권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12월 31일까지 ‘첫마중길 갤러리’ 프로젝트 운영

강성현 | 기사입력 2021/10/21 [08:55]

전주 첫마중길 갤러리 “사진전·오케스트라 즐기세요”

전주역세권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12월 31일까지 ‘첫마중길 갤러리’ 프로젝트 운영

강성현 | 입력 : 2021/10/21 [08:55]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전주역세권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12월 31일까지 첫마중길 일원에서 ‘첫마중길 갤러리’ 프로젝트를 운영한다. ‘첫마중길 갤러리’는 시민과 여행자들이 다양한 거리 문화예술을 즐기고 인근 상권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것으로, 첫마중길 광장과 첫마중길 여행자도서관을 잇는 도심 속 갤러리 공간으로 만드는 데 목적이 있다. 

▲ 첫마중길 갤러리 “사진전·오케스트라 즐기세요”_첫마중길 갤러리 외관

 

이번 프로젝트는 △사진전 △공방 작품 전시 △오케스트라 연주단 공연 △지역문화네트워크 전시전 등으로 펼쳐진다. 우선 백제대로 815에 위치한 첫마중길 갤러리에서는 전주역세권 지역에서 활동하는 사진작가들의 전시전과 지역문화를 다양한 시선으로 기록한 로컬문화사진전이 진행된다. 또 첫마중길 광장에서는 제14회 전주국제사진제의 일환으로 세계 각국에서 활동하는 보도사진 작가 등 거리전시 사진가 약 20인의 작품이 전시된다. 

 

▲ 첫마중길 갤러리 “사진전·오케스트라 즐기세요”_첫마중길 갤러리 내부 작품


‘잠시멈춤, 첫마중길 향에 머무르다’라는 지역 공방과의 협업 전시전도 운영된다. 종이로 만든 꽃 작품인 페이퍼플라워아트와 식물을 인테리어로 활용하는 플랜테리어 전시를 감상할 수 있으며, 원데이클래스 키트를 받으면 비대면으로 체험할 수도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또 지역의 오케스트라 연주단인 헤르츠 아카데미앙상블은 오는 22일과 다음 달 9일 첫마중길 갤러리에서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을 위한 연주 공연을 선보인다. 

 

▲ 첫마중길 갤러리 “사진전·오케스트라 즐기세요”_첫마중길 갤러리 관람객


이와 함께 다음 달에는 전북 스마트미디어센터 주관의 미디어전시전이 열리고, 12월에는 전주역세권 도시재생대학 주민활동 작품과 어반스케치 작품을 전시하는 도시재생 기획전과 전주대학교 건축학과 도시재생 스튜디오에서 주관하는 도시재생 프로젝트전도 마련된다.   


이밖에 전주역세권 도시재생 활성화 지역 내 도시공간의 모습을 현장에서 직접 보고 느낌을 그려내는 ‘전주역세권, 기억을 담다’ 프로젝트도 오는 29일까지 진행된다. 전시 관람은 무료이며, 사전예약제와 현장 방문 신청으로 참여할 수 있다. 지역공방 원데이클래스 키트 비대면 체험은 첫마중길 갤러리와 첫마중길 여행자도서관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전주역세권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063-247-9885)로 문의하면 된다. 

 

▲ 첫마중길 갤러리 “사진전·오케스트라 즐기세요”_첫마중길 거리전시


첫마중길 작가전에 참여한 한 작가는 “전주역세권 기반으로 활동하는 지역 사진가분들과 함께하는 전시 기회가 지속적으로 생기면 좋겠다”며 “첫마중길 갤러리를 다양한 지역 문화활동 공간으로 제공해줘 감사하다”고 전했다. 첫마중길 갤러리에 방문한 한 주민은 “그간 잘 알고 익숙했던 장소가 담긴 청량한 사진들을 감상할 수 있어서 좋았다”며 “우아동에 이렇다 할 문화공간이 전무했는데 첫마중길 갤러리에 자주 방문할 것 같다”고 말했다.   


전주역세권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관계자는 전주역에서 첫마중길로 이어지는 문화예술 루트를 발굴하고 도심공간에 갤러리를 조성하는 이번 도시재생 프로젝트가 주민들의 일상의 재생을 독려해 지역이 활성화되는 발판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전주시 도시재생과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침체된 전주역세권에 다양한 문화예술 전시를 발굴하는 등 지역의 골목상권이 활기를 되찾아 갈 수 있는 다양한 정책 마련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전북 전주시 덕진구 우아동3가 745-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관광공사 추천 11월 걷기여행길 5곳 ②
1/3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