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재청, 광복 77주년 기념 청와대 특별 공연

문화유산을 배경으로 각 분야의 훌륭한 예술가들 공연을 통해 다양한 방식으로

이소정 | 기사입력 2022/07/29 [10:05]

문화재청, 광복 77주년 기념 청와대 특별 공연

문화유산을 배경으로 각 분야의 훌륭한 예술가들 공연을 통해 다양한 방식으로

이소정 | 입력 : 2022/07/29 [10:05]

[이트레블뉴스=이소정 기자] 문화재청(청장 최응천)과 한국문화재재단(이사장 최영창)은 8월 13일 오후 7시 10분 청와대 본관 야외특설무대에서 2022년 문화유산 방문캠페인 특별공연을 개최한다. 우리 문화유산을 배경으로 각 분야의 훌륭한 예술가들 공연을 통해 다양한 방식으로 우리 유산을 소개하기 위해 기획된 이 사업은, 그동안 수원화성(2020년), 남원 광한루원(2021년)에서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비대면 녹화방송으로 진행되었지만 올해는 처음으로 관객을 직접 만난다.

▲ 문화유산 방문캠페인 홍보물 _ 문화재청

 

특히, 이번 공연은 광복 77주년을 기념하고, 10개의 문화유산 방문코스 중 ‘왕가의 길’에 포함된 경복궁의 후원이기도 한 청와대가 소중한 문화유산으로 국민 품에 돌아온 의미를 되살리기 위한 특별무대이다. 숭례문에서 경복궁, 청와대로 이어지는 역사의 흐름과 현재, 미래의 이야기를 담아 청와대 본관, 상춘재, 경복궁 근정전 등 우리 역사의 희로애락이 스며있는 상징적 장소에서 뮤지컬, 대중가수, 국악밴드 등 각 분야를 대표하는 대한민국 최정상 예술가들의 특별한 공연이 펼쳐진다.

 

또한 최신 영상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볼거리를 같이 만나볼 수 있다. 이번 공연은 한국방송공사(KBS 1)를 통해 생방송으로 볼 수 있으며,  케이비에스 월드(KBS WORLD)로 전 세계 117개국에 동시 송출될 예정이다. 

 

3,000명의 관람객이 참여할 수 있으며, 관람을 희망하는 사람은 8월 1일 오후 2시부터 8월 3일까지 「문화유산 방문 캠페인」 누리집(chf.or.kr/visit)에서 1인당 2매를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관람 신청한 사람을 대상으로 무작위 추첨을 통해 당첨자를 선정하고 8월 8일 문자로 관람을 안내할 예정이다.

서울 종로구 청와대로 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