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동구청, 만석·화수 해안산책로 2단계 조성사업 완료

가족단위 친수공간으로 조성해 자연과 주민에게 잃어버린 바다를 환원하고자

김미숙 | 기사입력 2021/12/07 [11:23]

인천동구청, 만석·화수 해안산책로 2단계 조성사업 완료

가족단위 친수공간으로 조성해 자연과 주민에게 잃어버린 바다를 환원하고자

김미숙 | 입력 : 2021/12/07 [11:23]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인천 동구가 민선7기 공약사항으로 추진한 ‘만석․화수 해안산책로’ 2단계 조성사업을 완료했다. 만석․화수 해안산책로 조성사업은 주민들을 위한 공간이 전무 했던 만석동 인근 수변공간을 바다와 함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가족단위 친수공간으로 조성해 자연과 주민에게 잃어버린 바다를 환원하고자 추진 중인 민선7기 역점 사업으로, 지난 5월 파도를 형상화한 웨이브데크와 군사초소를 활용한 전망대를 설치한 1단계 조성사업에 이어 넓고 쾌적한 해안광장과 전망대를 겸하는 다목적공간 및 범선형상의 포토존, 초소활용 전망대 등을 설치한 2단계 조성사업을 11월 완료했다.

▲ 만석화수해안산책로 2단계준공 _ 인천동구청

 

총 길이 2.42km의 해안산책로를 따라 인천 앞바다와 물치도, 영종도를 한 눈에 볼 수 있으며 각종 전망대와 조형물은 물론 해송, 구찌뽕나무 등의 조경수로 조성된 해안데크와 광장에서 가족·친구들과 휴식을 즐길 수 있다.

 

▲ 만석화수해안산책로 2단계준공 _ 인천동구청


허인환 구청장은 만석동 해안이 제자리를 찾아 주민들에게 돌아간 것 같아 감회가 남다르다면서 앞으로도 주민들의 삶의 질을 개선하고 동구가 관광도시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인근 개발계획과 연계한 다양한 정책들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인천 동구 만석동 2-407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제주관광공사 코로나19 이후 변화된 여행 트렌드 반영한 계절별 '제주마을산책' 발표
1/3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