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근대역사박물관 시민열린갤러리 손성욱 사진전 개최

지난 2000년 군산전국사진공모전으로 입문 후 2019 대한민국 사진 축전에

김미숙 | 기사입력 2021/04/07 [08:56]

군산근대역사박물관 시민열린갤러리 손성욱 사진전 개최

지난 2000년 군산전국사진공모전으로 입문 후 2019 대한민국 사진 축전에

김미숙 | 입력 : 2021/04/07 [08:56]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군산시 근대역사박물관(이하 박물관)은 오는 5월 2일까지 박물관 시민열린갤러리(1층)에서 손성욱 사진작가의 내몽골 말 사진전을 개최한다. 손성욱 작가는 지난 2000년 군산전국사진공모전으로 입문 후 2019 대한민국 사진 축전에 출품하는 등 사진작가협회 군산지부 정회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이번 전시에서는 2019년 몽골 패상초원에서 촬영한 현지의 말과 풍경을 담은 사진들을 모아 전시했다.

 

▲ 손성욱 내몽골 말 사진전 개최 _ 군산시 


손성욱 작가는 몽골 평원의 역동적인 말의 모습을 담은 사진 작품들을 통해 코로나로 지친 시민들의 답답한 일상에 해방감을 선사하고, 역경 극복 의지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이번 전시를 준비하했다.

 

시는 시민작가들의 예술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매년 전시참여자 공개모집을 통해 박물관 1층에 위치한 시민열린갤러리를 시민참여 전시공간으로 활용하고 있다. 전시참여자 공개모집에 선정된 작가들에게는 1개월 가량의 전시 기회 제공과 함께 리플렛 등 전시 홍보물을 제작 지원하며, 올해부터는 전시 작품과 전시관 전경 등을 담은 동영상을 박물관 홈페이지 등에 공개하는 온라인 전시도 병행 운영해 시민작가들의 홍보 채널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2021년 중 손성욱 사진전에 이어 한지 공예, 서예, 서양화, 문인화, 일러스트 등 다양한 장르의 시민작가 작품을 박물관 시민열린갤러리를 통해 공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전북 군산시 해망로 24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강과 산, 달이 어우러진 촬영명소 영동 월류봉 포토존 설치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