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얀 수국 물결 속 여름 정취… 옥천묘목공원이 반갑게 맞이합니다

여름휴가 추천 명소 옥천묘목공원에서 만나는 수국 터널과 전망대

한미숙 | 기사입력 2025/07/31 [13:18]

하얀 수국 물결 속 여름 정취… 옥천묘목공원이 반갑게 맞이합니다

여름휴가 추천 명소 옥천묘목공원에서 만나는 수국 터널과 전망대

한미숙 | 입력 : 2025/07/31 [13:18]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옥천묘목공원(충북 옥천군 이원면)이 새하얀 수국으로 물들며 여름 휴가객들의 발길을 잡고 있다. 방학과 휴가철을 맞아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산책로를 거닐며 수국의 아름다움을 감상하고, 전망대에서 이원면 일대의 탁 트인 전경을 바라보는 관광객들로 붐비고 있다. 

 

▲ 묘목공원의 수국 만개 _ 옥천군

 

20ha(약 6만 평) 규모의 이 공원은 잘 정비된 산책로와 전망대, 주차장 등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매년 3월 열리는 묘목축제로도 유명하다. 특히 올해부터는 71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트리가드닝파크 조성사업’을 진행 중이며, 2027년 완공 예정이다. 이 사업이 완료되면 더욱 다양한 식물과 테마 정원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묘목공원의 수국 만개

 

공원 주변에는 묘목 농가들이 밀집해 있어, 수국 관람 후 고품질의 묘목과 화훼를 구매할 수 있는 것도 매력적이다. 텃밭이나 정원 가꾸기에 관심이 있다면 이곳에서 직접 식물을 고르며 소소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옥천군 관계자는 "7월 말부터 8월 초까지가 수국의 절정기"라며 "공원에서 아름다운 수국과 함께 힐링하는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충북 옥천군 이원면 이원로 83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옥천묘목공원, 수국명소, 여름여행, 트리가드닝파크, 힐링명소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천년 사찰 명상으로 힐링하는 전라남도 15개 사찰, 템플스테이 반값 할인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