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북선의 영광 재현한다… 사천서 제10회 거북선마을 축제 개막

이순신 장군의 혼이 깃든 축제 사천 거북선마을에서 펼쳐지는 역사 체험

이형찬 | 기사입력 2025/06/14 [04:25]

거북선의 영광 재현한다… 사천서 제10회 거북선마을 축제 개막

이순신 장군의 혼이 깃든 축제 사천 거북선마을에서 펼쳐지는 역사 체험

이형찬 | 입력 : 2025/06/14 [04:25]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임진왜란 당시 거북선이 첫 승리를 거둔 사천해전의 역사를 기리는 '제10회 거북선마을 축제'가 6월 14일 경남 사천시 용현면 거북선마을에서 열린다. 이번 축제는 마을의 전통과 공동체 정신을 나누는 한편, 모든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화합의 장으로 마련됐다.

 

▲ 제10회 거북선마을 축제 _ 사천시

 

행사는 오후 12시부터 5시까지 진행되며, 농악공연을 시작으로 국악트롯, 지역가수 공연, 어린이 댄스 등 다채로운 무대가 펼쳐진다. 참가자들은 이순신 장군 복장 체험, 거북선 만들기, 고추장 담그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으며, 수수 주먹밥, 쏙 꼬치 등 지역 특색 음식도 즐길 수 있다.  

 

특히 '황금열쇠를 찾아라' 이벤트에서는 창의적인 작품을 제출한 참가자 중 1명에게 황금열쇠가 수여된다. 마지막에는 모든 참가자가 함께 강강술래를 추며 마을의 안녕을 기원하고, 사천해전의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정영애 거북선마을 운영위원장은 "이번 축제가 주민과 관광객이 소통하며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남 사천시 용현면 사천대교로 75-6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사천여행, 거북선축제, 이순신장군, 역사체험, 가족여행, 지역축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추천여행지
제주관광공사, 제주 여름 나만의 취향으로 즐기는 여행지 추천 ②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