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향동, 참샘약수길 벽화골목 조성으로 벽화마을 핫플 등극

약수터와 소나무숲이 어우러진 마을벽화로 주민 산책로 봄 맞이 단장

한미숙 | 기사입력 2025/03/22 [21:55]

순천시 향동, 참샘약수길 벽화골목 조성으로 벽화마을 핫플 등극

약수터와 소나무숲이 어우러진 마을벽화로 주민 산책로 봄 맞이 단장

한미숙 | 입력 : 2025/03/22 [21:55]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순천시 향동은 최근 주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매산공원 인근 참샘약수길에 마을자원을 주제로 벽화골목을 조성했다. 참샘약수길 벽화는 향동 주민참여예산으로 설치됐으며, 초기 사업 제안부터 대상지 선정과 디자인 협의 등 전반적인 과정에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이뤄졌다.

 

▲ 향동 참샘약수길 벽화골목 사진 _ 순천시

 

인근에 위치한 참샘약수터를 콘셉트로 디자인했으며, 50M 길이의 골목 양면을 가득 채운 초록빛 소나무숲 전경이 일품이다. 특히, 주민들의 산책로인 점을 고려하여 강한 색채보다는 편안한 색채를 사용하고, 다람쥐·새 등 숲속 동물들을 표현해 생동감을 더했다.

 

인근 주민은 참샘약수길은 주민들이 매산공원과 참샘약수터 산책을 위해 아침, 저녁 애용하는 길이라며 이곳에 벽화골목이 조성되어 마을이 더 밝아진 것 같다고 말하며 개선된 골목길 환경에 만족감을 드러냈다. 이번에 조성된 참샘약수길 벽화는 향동을 ‘벽화마을 일번지’로 위상을 드높이고, 주민과 관광객에게 새로운 명소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 향동 참샘약수길 벽화골목 사진-다람쥐와 함께

 

한편, 향동에는 참샘약수길 벽화 외에도 청수골 달빛마을(공마당2길 38), 보랏빛 골목갤러리(영동길 30), 7백년 골목길(금곡길 30), 향교가는 길(향교길 47), 청수정 벚꽃길(행금길 43) 등 곳곳에 특색있는 벽화가 그려져 있어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으며, 4월경에는 서문안내소 뒤편에도 마을자원과 연계한 이색적인 벽화가 그려질 예정이다.

전남 순천시 참샘약수길 25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순천시, 참샘약수길, 벽화골목,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2025 꼭 가봐야 할 국내 대표 수목원 10선 공개, 5월엔 무료입장권 이벤트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