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 어린이 안전 인형극 뮤지컬 운영

유아·어린이 대상으로 4월부터 매주 금요일 눈높이 맞는 안전교육

이형찬 | 기사입력 2025/03/20 [08:25]

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 어린이 안전 인형극 뮤지컬 운영

유아·어린이 대상으로 4월부터 매주 금요일 눈높이 맞는 안전교육

이형찬 | 입력 : 2025/03/20 [08:25]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는 어린이들에게 흥미와 재미를 느끼면서 자연스럽게 안전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도록 어린이 안전 인형극(뮤지컬)을 4월부터 매주 금요일 1회 운영한다. 이번 어린이 안전 인형극(뮤지컬)은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안전교육 프로그램으로, 인형극과 뮤지컬 형식을 통해 어린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안전수칙을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됐다.

 

▲ 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 어린이 안전 인형극(뮤지컬)운영 _ 대구광역시

 

특히 화재 발생 시 대피 요령, 심폐소생술 등 어린이들에게 다소 어려울 수 있는 내용을 노래와 율동을 통해 쉽고 친근하게 설명함으로써 교육 효과를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2025년 상반기 첫 공연은 오는 4월 4일(금)부터 시작해 7월 11일(금)까지 매주 금요일 총 12회 공연 진행된다.

 

공연 시간은 오후 1시부터 약 40분가량 진행될 예정이다. 공연 예약은 대구광역시 통합예약시스템 누리집을 통해 가능하며, 예약은 3월 21일(금) 오전 10시부터 시작된다.

 

김성구 시민안전테마파크 관장은 어릴 때부터 안전의식과 습관을 형성하는 것이 중요한데, 많은 어린이들이 인형극과 뮤지컬을 통해 재미와 함께 자연스럽게 안전의식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민안전테마파크는 지난해에도 ‘어린이 안전 인형극’을 매주 1회, 총 25회 실시해 미취학 아동 2,192명이 관람하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대구 동구 팔공산로 1155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대구광역시, 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봄의 경주, 꽃길 따라 걷는 20가지 낭만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