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립교향악단, 2025 교향악축제 사전연주회 개최

서울 예당 초청공연, 시민에 미리 선봬 청주예술의전당 대공연장

양상국 | 기사입력 2025/03/15 [04:45]

청주시립교향악단, 2025 교향악축제 사전연주회 개최

서울 예당 초청공연, 시민에 미리 선봬 청주예술의전당 대공연장

양상국 | 입력 : 2025/03/15 [04:45]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청주시립교향악단은 4월 3일 오후 7시30분 청주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2025 교향악축제 ‘프리뷰 콘서트(PREVIEW CONCERT·사전 연주회) in 청주’를 선보인다. 대한민국 클래식계를 대표하는 교향악축제는 매년 4월 서울 예술의전당에서 유수한 전국 국·시립교향악단을 초청해 1달여간 진행되는 클래식 축제다.

 

2022년 이후 3년 만에 초청된 청주시립교향악단은 서울 공연 전 청주시민에게 청주시립교향악단의 위상을 알리고 명품 연주를 미리 선뵈기 위해, 이번 공연을 제193회 정기연주회로 준비했다.

 

▲ 청주시향, ‘2025 교향악축제 사전연주회’ 다음달 4일 개최 _ 청주시

 

공연 시작은 관객을 압도하는 카리스마와 완벽한 곡 해석으로 청주시민에게 사랑받는 김경희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의 지휘로 쇼스타코비치의 명작 ‘교향곡 제1번’ 연주로 진행된다. 또한 세계가 주목하는 비올리스트 신경식과 협연해 마르티누의 ‘비올라와 오케스트라를 위한 랩소디 협주곡’을 관객들에게 선사할 예정이다.

 

김경희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는 3년 만에 초청된 이번 교향악축제에 청주시립교향악단의 저력을 보여주고, 청주의 문화적 위상을 전국에 알리는데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며 이번 공연을 통해 청주시민에게 청주시향의 큰 감동과 전율을 느낄 수 있는 공연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충북 청주시 서원구 흥덕로 69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청주시, 교향악축제, 볼거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봄의 경주, 꽃길 따라 걷는 20가지 낭만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