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 아라마린페스티벌, 2025 경기대표관광축제 선정

올해는 김포 특산품 ‘쌀’과 연계해 차별화된 콘텐츠 선보일 것

박미경 | 기사입력 2025/02/13 [08:51]

김포 아라마린페스티벌, 2025 경기대표관광축제 선정

올해는 김포 특산품 ‘쌀’과 연계해 차별화된 콘텐츠 선보일 것

박미경 | 입력 : 2025/02/13 [08:51]

[이트레블뉴스=박미경 기자] 김포시 대표축제 중 하나인 ‘김포아라마린페스티벌’이 경기도가 선정하는 ‘2025 경기대표관광축제’로 선정돼 도비 1억 5천만원을 확보했다. 이는 올해로 총 6번째 선정된 것으로 김포아라마린페스티벌은 명실상부한 경기도의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경기대표관광축제’는 경기도 내 지역축제 중 경기도를 대표하는 핵심 축제를 발굴해 지속가능한 글로벌 축제로 성장할 수 있게 지원하는 사업으로, 도내 시·군으로부터 32개의 지역축제를 신청받아 최종 19개 축제를 선정했다.

 

▲ 평소 시민들이 즐기기 어려운 수상레저를 즐기는 모습 _ 김포시

 

오는 5월 31일부터 6월 1일까지 2일 간 김포 아라마리나 일원에서 개최하는 ‘2025 김포 아라마린페스티벌’은 전 연령층이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아라마리나 수역을 활용한 ‘수상레저체험’과 육상에서 진행되는 어린이 중심 물놀이 공간 ‘마린랜드’를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아라마린페스티벌 대표 캐릭터 ‘오리’를 활용한 시민참여 프로그램(덕레이스, 덕콘테스트)과 김포 지역 특산품인 ‘쌀’을 ‘오리’와 연계한 가족단위 참여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시민들에게 아라마린페스티벌만의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 참여자들이 직접 꾸민 오리로 콘테스트와 레이싱을 즐길 수 있는 아라마린페스티벌

 

김병수 시장은 경기대표관광축제 선정으로 김포 아라마린페스티벌의 경쟁력을 또 한 번 입증했다.며 아라마린페스티벌의 대표 프로그램인 수상레저 프로그램과 덕레이스 등을 김포 특산품과 연계해 차별화된 콘텐츠를 발전시켜 나가겠다며 수도권 최대 친수 공간인 이 곳이 상상하는 것이 현실이 되는 특별한 공간으로 만들어나가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경기 김포시 고촌읍 아라육로270번길 73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김포시, 아라마린페스티벌, 경기도대표축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주관광공사, 2025 놓치지 말아야 할 봄 제주 관광 제안 ①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