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 소래빛도서관, 월간 독선생 고전특강 운영

고전의 권위를 탈피하고 새로운 시각으로 해석하는 인문학 강의

이소정 | 기사입력 2025/01/11 [05:10]

시흥 소래빛도서관, 월간 독선생 고전특강 운영

고전의 권위를 탈피하고 새로운 시각으로 해석하는 인문학 강의

이소정 | 입력 : 2025/01/11 [05:10]

[이트레블뉴스=이소정 기자] 시흥시 소래빛도서관은 오는 1월 21일부터 6월 17일까지 월간 교양 고전 특강인 ‘월간 독선생 고전강의’를 소래빛도서관 3층 공연장에서 운영한다. ‘월간 독선생 고전강의’는 고전의 권위를 탈피하고 새로운 시각으로 해석하는 인문학 강의로, 올해는 1개의 주제인 신화를 바탕으로 한 관련 고전 읽기로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1~12월까지 월 1회씩 총 12회에 걸쳐 진행된다. 강의 주제는 그리스로마 신화를 바탕으로 ‘왜 우리는 신화에 매료되는가’, ‘다양한 건국신화들’, ‘그리스로마 신화 대 삼국유사’ 등으로 다뤄지며 신화의 숨겨진 의미와 지혜를 찾아보는 시간을 제공한다.

 

▲ 소래빛도서관 고전을 만나다 _ 시흥시

 

프로그램을 진행할 김경집 작가는 고전, 어떻게 읽을까?, 인문학자 김경집의 6I 사고 혁명등 40여 권의 고전 및 인문학 도서를 저술했다. 풍부한 강의 경험을 바탕으로 고전을 쉽게 설명하고 새로운 시각으로 해석하며, 질문하는 능력을 키우는 강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소래빛도서관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이 일상에서 고전을 이해하고, 인문학적 감성을 풍부하게 채우며 창의력과 표현력을 향상할 기회를 얻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참가 신청은 상하반기 2회로 나눠서 할 수 있으며, 상반기 신청은 시흥시 도서관 누리집에서 1월 10일 오전 10시부터 할 수 있다. 

경기 시흥시 비둘기공원로 25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시흥시, 소래빛도서관, 고전특강, 잡동사니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계절을 거스르는 초록빛 여행지 국립생태원과 장항송림산림욕장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