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20억 투입 고금 덕암산에 산림치유 생태공원 조성

고금 덕암산 일대에 숲속 무대, 유아 생태 놀이원, 오색 초화원, 숲속 오두막 등

김미숙 | 기사입력 2025/01/09 [04:30]

완도군, 20억 투입 고금 덕암산에 산림치유 생태공원 조성

고금 덕암산 일대에 숲속 무대, 유아 생태 놀이원, 오색 초화원, 숲속 오두막 등

김미숙 | 입력 : 2025/01/09 [04:30]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전남 완도군은 환경부에서 주관하는 ‘생태 휴식 공간 조성사업’에 선정되어 사업비 20억 원을 투입, 고금 덕암산에 생태공원을 조성한다. 사업은 생태계를 보전하고 자연환경을 활용하여 주민에게 휴식과 힐링할 수 있는 치유 공간을 제공하고자 고금 덕암산 일대에 숲속 무대, 유아 생태 놀이원, 오색 초화원, 숲속 오두막 등 다양한 시설을 조성할 계획이다.

 

▲ 완도군 고금면 덕암산에 조성될 산림치유 생태공원 조감도 _ 완도군

 

주민들이 새벽, 저녁에도 산책을 할 수 있도록 야간 조명시설도 설치할 예정이다. 군은 지난해 10월 완료된 실시설계를 바탕으로 본격적인 공사에 착수하였으며, 상반기 중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본 사업은 보통 3개년 사업으로 진행되는데 군에서는 전남도를 찾아 적극 건의하여 예산을 2개년으로 확보, 사업 추진에 속도를 낼 수 있게 됐다.

 

박은재 산림휴양과장은 이번 생태 휴식 공간 조성사업이 주민 삶의 질을 높이고 생태적 가치 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전남 완도군 고금면 청용리 279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완도군, 덕암산, 산림치유, 생태공원,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계절을 거스르는 초록빛 여행지 국립생태원과 장항송림산림욕장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