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민속촌, 사자탈과 조선 캐릭터들의 겨울 나례판 조선 힙플레이스

전통문화를 현대적으로 힙하게 해석해 사자탈의 신명 나는 놀이판을 준비

한미숙 | 기사입력 2025/01/07 [07:36]

한국민속촌, 사자탈과 조선 캐릭터들의 겨울 나례판 조선 힙플레이스

전통문화를 현대적으로 힙하게 해석해 사자탈의 신명 나는 놀이판을 준비

한미숙 | 입력 : 2025/01/07 [07:36]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한국민속촌에서 겨울 축제 ‘한겨울 나례’를 1월 11일부터 3월 9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축제는 나례 전통문화를 현대적으로 힙하게 해석해 사자탈의 신명 나는 놀이판을 준비했다. 총 14종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으며, 스페셜 공연 이벤트부터 체험형 프로그램, 포토존까지 다양하게 준비돼 있다.

 

2024년 화제였던 스페셜 이벤트 ‘어흥 UH 興’은 한국민속촌 수호신이 나례 이야기를 더욱더 생동감 넘치게 들려주며, 흥 넘치는 관람객과 함께 다양한 캐릭터가 참여해 보는 재미를 업그레이드했다.

 

▲ 한국민속촌, 한겨울 나례 _ 한국민속촌

 

관람객 체험 콘텐츠로는 전통 탈 비누 만들기, 스노우 볼 만들기, 날아라 연! 만들기, 연하장 보내기, 빙어사냥이 준비됐다. 혹한의 도깨비 사냥, 을사(乙巳)한 뱀 사냥 콘텐츠는 조선시대 캐릭터와 함께 더욱 축제를 생동감 있게 즐길 수 있다.

 

SNS에 올리기 좋은 포토존도 준비됐다. 초대형 사자탈과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사자놀음’ 포토존, ‘비밀의 눈 마을’ 포토존, ‘힙한 새해’ 포토존, 장수와 태평성대의 상징 학과 연꽃의 컬래버 ‘학연화’ 포토존 등 총 6개의 다양한 포토존이 준비돼 있다.

 

추가로 운영되는 한국민속촌 눈썰매장에는 온 세상이 하얀 분위기 속에서 신나는 눈썰매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눈썰매를 타며 행복한 순간을 만끽해보자. 유·아동, 성인 슬로프가 준비돼 가족과 친구, 연인과 함께하는 완벽한 겨울 데이트코스로 추천한다.

 

한국민속촌은 아름다운 전통과 현대를 아우르는 즐거운 경험을 제공한다. 겨울철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 특별한 순간을 선사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민속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1월 10일부터 1월 31일까지 금, 토 및 공휴일은 20시까지 운영된다. 날씨 및 내부 사정에 의해 일정이 변경될 수 있다.

경기 용인시 기흥구 민속촌로 9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한국민속촌, 한겨울나례,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계절을 거스르는 초록빛 여행지 국립생태원과 장항송림산림욕장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