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립박물관, 오는 21일 동지 민속체험 프로그램 운영

동지의 의미 되새기며 가족이 함께 한 해를 마무리하는 뜻 깊은 시간 제공

박미경 | 기사입력 2024/12/20 [05:12]

속초시립박물관, 오는 21일 동지 민속체험 프로그램 운영

동지의 의미 되새기며 가족이 함께 한 해를 마무리하는 뜻 깊은 시간 제공

박미경 | 입력 : 2024/12/20 [05:12]

[이트레블뉴스=박미경 기자] 속초시립박물관은 오는 21일, 우리 전통 명절인 동지를 맞이하여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세시풍속 체험 행사를 개최한다. 동지는 예로부터 액운을 물리치고 복을 불러오는 의미를 담은 중요한 명절로 여겨졌다. 이를 기념하기 위해 박물관에서는 전통 풍속을 되새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과 공연을 마련했다.

 

▲ 속초시립박물관 동지 민속 행사 _ 속초시

 

올해 행사에서는 액운을 막아준다는 팥죽과 팥시루떡을 나누는 시간을 비롯해 복을 기원하는 길상문양 컵 만들기, 타래버선 만들기, 동지 부적 제작 등 다채로운 민속 체험이 진행된다. 이외에도 속초시립풍물단의 흥겨운 풍물 공연이 펼쳐지며 분위기를 더욱 고조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속초시립박물관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동지에 즐겼던 전통 놀이와 문화를 배우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조상들의 지혜와 슬기를 배우며 한 해를 마무리하고 다가오는 새해를 준비하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또한, 앞으로도 다양한 민속 체험 행사를 통해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전통문화의 멋과 즐거움을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다짐했다. 

강원특별자치도 속초시 신흥2길 16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속초시, 속초시립박물관, 동지,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주관광공사, 2025 놓치지 말아야 할 봄 제주 관광 제안 ①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