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의 대구미술관, 매일매일 크리스마스 이벤트 실시

크리스마스 공연(22일), 무료입장·스케줄러 증정(24~29일), 룰렛을 돌려라(31일) 등

이형찬 | 기사입력 2024/12/19 [08:03]

12월의 대구미술관, 매일매일 크리스마스 이벤트 실시

크리스마스 공연(22일), 무료입장·스케줄러 증정(24~29일), 룰렛을 돌려라(31일) 등

이형찬 | 입력 : 2024/12/19 [08:03]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대구문화예술진흥원 대구미술관은 연말연시를 맞아 크리스마스 트리를 설치하고, 연말 음악회, 무료입장, 스케줄러 증정, 룰렛을 돌려라 등 ‘매일매일 크리스마스(Everyday Christmas)’ 이벤트를 실시해 관람객과 따뜻한 시간을 보낼 예정이다. 매해 이색적인 크리스마스 트리를 제작해 많은 관심을 받았던 대구미술관은 올해도 행복을 기원하는 6미터 높이의 트리를 설치하고, 연말연시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 매일매일 크리스마스 홍보물 _ 대구광역시

 

먼저, 12월 24일(화)부터 29일(일)까지 대구미술관을 방문하면 ‘와엘 샤키’와 ‘권오봉’ 전시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특히 와엘 샤키는 최근 영국 현대미술 잡지 ‘아트리뷰(ArtReview)’가 매해 선정해 발표하는 ‘세계미술계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100’ 중 6위에 오르며, 동시대 미술에서 가장 주목 받는 작가 중 한 명으로 떠오르고 있다.

 

▲ 권오봉 전시전경

 

현재 대구미술관 전시에서는 영상, 설치작품과 함께 한국의 구전설화와 전래동화를 판소리로 재해석한 작품 ‘러브스토리’(2024)와 고대 이집트 신화와 현대 이집트 사회를 독창적으로 엮어낸 ‘알 아라바 알 마드푸나 I’(2012), 고대 이탈리아의 도시 폼페이를 배경으로 그리스 로마신화와 고대 이집트 종교 간의 연관성을 탐구하는 ‘나는 새로운 신전의 찬가’(2023)를 선보이고 있다.

 

▲ 매일매일 크리스마스 참고사진    

 

무료 관람과 함께 동일 기간 스케줄러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증정 이벤트는 12월 24일(화)부터 29일(일)까지 매일 오전 10시부터 발권 후 입장하는 관람객 77명을 대상으로 검표대에서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영·유아, 단체 제외, 30일 휴관)

 

▲ 스케줄러

 

이와 함께 크리스마스 공연도 대구미술관에서 만날 수 있다. 1층 어미홀에서 진행하는 공연 ‘매일매일 크리스마스’는 22일(일) 오후 5시 진행하며, 바이올린 김찬영, 이진하, 비올라 조우태, 첼로 이희수가 참여한다. 이날 공연에서는 차이코프스키의 ‘현을 위한 호두까기 인형 모음곡’, 크리스마스 캐럴 등 연말연시에 어울리는 곡을 선사한다. 또한 공연 중 깜짝 이벤트를 통해 선물도 증정한다.

 

▲ 트리

 

이와 함께 이벤트 ‘룰렛(돌림판)을 돌려라’도 12월 31일(화), 오전 10시부터 진행한다. 대구미술관 SNS 구독 미션을 완료하고, 대구미술관 1층 크리스마스 트리 앞을 방문하면, 돌림판을 돌려 대구미술관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는 당일 77명과 함께 한다.

 

노중기 대구미술관장은 연말연시에 대구미술관을 방문하는 관람객이 따뜻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전시 외에도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며, 새해 시민들이 예술로 더욱 값진 한 해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구 수성구 미술관로 4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계절을 거스르는 초록빛 여행지 국립생태원과 장항송림산림욕장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